Register 2024.03.29 (Fri) KOREA Edition
전체메뉴보기

JOY

옥천 정지용문학관, 겨울방학 맞이 어린이 문학교실 운영

송고시간 2020.01.30 10:26


정지용문학관에서 지난해 오호선 동화작가와의 만남 모습 (이미지 : 옥천군)
 
옥천군이 정지용문학관에서 어린이문학교실 운영 계획을 전했다.
 
옥천군은 겨울방학을 맞아 정지용문학관을 찾는 어린이, 학부모를 위해 동화작가와의 만남 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겨울방학 특강 ‘동화작가와의 만남’은 2월 5일 오호선 동화작가를 초청해 진행된다. 아이와 부모님이 함께하는 '말놀이'와 '글쓰기'를 통해 아이들이 동화책을 친숙하게 대하고 책을 통해 자연스럽게 부모님과 소통하는 강연으로 꾸며진다. 
 
오호선강사는 현재 어린이도서연구회 서울지부 강사로 학부모, 교사, 어린이등을 대상으로 문학강의와 책 읽어주기 행사 등 활발히 활동 중이다.
 
2월 8일부터는 겨울방학을 맞은 초중등학생들을 대상으로 매주 토요일 오후 3회에 걸쳐 도예시어페인팅 및 시어쓰기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정지용 시인 시에 대해 알아보고 간식접시, 한지액자, 족자 등에 자기만의 감성으로 시어들을 표현해보는 프로그램으로 자신이 꾸민 작품을 기념품으로 받을 수 있다.
 
황수섭 문화관광과장은 "동화작가와의 만남을 통해 자녀와 부모가 동화책으로 서로 소통하여 행복한 가정을 가꿔나가는 소중한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작년에 처음 시행한 정지용문학관 문학교실 프로그램을 통해 문학관을 찾아주신 내방객 및 군민들에게 정지용 시인을 친숙한 이미지로 널리 알릴 수 있는 계기와 앞으로도 정지용문학관을 다시 찾아 올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운영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기사인쇄 | 권혜은 기자 press.series@gmail.com

플레이플러스 댓글 토크0

* 최대 200자까지 작성가능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0/20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2018

Follow 플레이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