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gister 2024.04.24 (Wed) KOREA Edition
전체메뉴보기

JOY

알아도 몰라도 좋을 ‘카카오톡 꿀팁’ 대방출!

송고시간 2020.04.22 14:13


카톡 꿀팁 5가지를 소개한 쉐어하우스. (이미지: 유튜브 쉐어하우스 갈무리)
 
누적 가입자 수 1억명,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모를리 없는 국민 메신저 카카오톡의 부가기능을 아직도 모르는 이들을 위해 유튜브 쉐어하우스가 카톡 꿀팁을 대방출했다. 
 
먼저, 오랜만에 만나는 친구의 이름이 생각나지 않는다면 송금하기 버튼을 활용하면 된다. 송금하기 버튼을 통해 친구의 성과 이름의 끝 글자를 알아낼 수 있다.
 
공적인 카톡방에 사적인 대화를 올리는 실수를 방지하는 팁도 있다. 단체 카톡방 상단에 설정 버튼을 누르고 설정창에 ‘현재 채팅방 입령창 잠금’을 미리 설정해 두면 된다. 단톡방 채팅 입력창이 잠겨 있어 카톡을 잘못 보내는 일을 막을 수 있다.
 
친구들과 더치페이를 해야 하는데 금액이 딱 떨어지지 않을 때도 좋은 방법이 있다. 채팅창에 플러스 버튼을 누르고 송금버튼, 더치페이를 누르고 더치페이 할 금액을 입력하면 된다. 애매한 금액은 카톡에서 지원해줘 누구나 만족할만한 더치페이를 가능하게 한다. 
 
이 밖에 쉴새없이 올라가는 단체 카톡방에서 아예 초대를 거부하는 방법, 친구의 웃긴 에피소드를 다른 사람들과 공유하고 싶을 때 친구의 익명성을 보장해 캡쳐하는 방법 등도 소개됐다.
 
이를 본 구독자들은 “보기 전: 뭐 뻔하짘ㅋㅋ~ 본 후:아닛 이런 방법이” “와 더치페이하면 안 떨어질 때 조금씩 지원해주는구나 대박 꿀팁” “와 꿀팁만 모아놨네 나만 모를뻔”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유튜브 쉐어하우스는 윤택한 생활을 위한 다양하고 유익한 콘텐츠를 제공하며 50만명이 넘는 구독자를 확보하고 있다.
 
 

기사인쇄 | 김인하 기자 press.series@gmail.com

플레이플러스 댓글 토크0

* 최대 200자까지 작성가능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0/20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2317

Follow 플레이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