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gister 2024.04.26 (Fri) KOREA Edition
전체메뉴보기

JOY

몰라도 좋고 알아도 좋은 카카오톡 꿀팁 2탄

송고시간 2020.05.07 15:05


(이미지 : 유튜브 쉐어하우스 갈무리)
 
전국민이 사랑하는 메신저 카카오톡에 숨겨진 기능이 있다? 유튜브 쉐어하우스가 지난번에 소개한 카톡 꿀팁 첫번째 시리즈에 이어 두번째 꿀팁을 소개했다. 
 
먼저 카톡 메시지 속 이미지가 궁금하지만 대화방에 들어가고 싶지 않은 이들을 위한 팁을 전했다. 일단 자신의 프로필에 들어간 다음 ‘나와의 채팅’을 눌러준 뒤 우측상단 톡서랍에서 사진과 동영상을 선택해 준다. 그리고 메시지를 보낸 친구를 누르면 메시지를 읽지 않고도 이미지를 확인할 수 있다고 한다.
 
불편한 지인이나 친구들에게 나의 생일 알림이 뜨지 않게 하는 방법은 무엇일까? 방법은 생각보다 간단했다. 내 프로필에 우측 상단 톱니 바퀴를 누르고 생일 알림을 눌러서 비알림을 설정해 놓으면 더이상 나의 생일 알림이 뜨지 않는다.
 
소리나는 이모티콘을 쓸 때 깜짝 놀란 경험이 있다면 이 꿀팁을 활용해 보는 방법도 좋은 것 같다. 우측 하단 점과 톱니바퀴, 채팅을 순서대로 눌러준 후 이모티콘 사운드를 눌러 비활성화를 만들어 준다. 그럼 이제 이모티콘에서 나는 소리로 더이상 깜짝 놀랄 일이 없다.
 
친구가 메시지를 읽지 않을 때 쓰는 방법도 있었다. 대화창에 @를 입력하면 단톡방에 있는 친구 목록이 뜬다. 메시지를 읽지 않는 친구를 누르고 @누르고 상대방을 언급하면 상대방이 알람을 꺼 놓았더라도 알람이 간다고 한다.
 
이밖에도 쉐어하우스는 회의나 조용한 곳에 있을 때 알림을 바로 끄는 방법, 카카오톡에서 바로 QR코드를 스캔하는 방법, 캘린더 기능 사용하는 방법 등을 소개했다.
 
영상을 본 네티즌들은 “이건 진짜 몰랐네요! 바로 사용하러 갑니다!” “진짜 쓸모있다” “오 좋은데?” 등의 좋은 호응을 보였다.
 
 
 
 

기사인쇄 | 김인하 기자 press.series@gmail.com

플레이플러스 댓글 토크0

* 최대 200자까지 작성가능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0/20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6476

Follow 플레이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