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gister 2024.04.24 (Wed) KOREA Edition
전체메뉴보기

JOY

“취향이 뭔지 몰라서 다 준비해 봤어”…편의점 별별 ‘캐릭터 상품' 모음

송고시간 2020.09.09 11:30

최근 다양한 편의점 업계에서 단순한 소비를 너머 재미까지 추구하는 펀슈머(Fun+Consumer) 공략을 위해 다양한 캐릭터와 제품을 혼합시킨 컬래버레이션 상품들을 출시하고 있다.

이러한 편의점 속 캐릭터 상품은 유명 TV프로그램 속 캐릭터뿐만 아니라 영화, 웹툰, 유명 연예인에 이르기까지 다양해 고객층을 넓히는데 도움을 주고 있다.

캐릭터들 매니아들 사이에서는 ‘단지 캐릭터를 샀을 뿐인데 먹을 것이 따라왔다’는 반응이, 제품을 구입한 고객에게는 ‘먹을 것을 샀는데 귀여움까지 배로 얻었다’는 반응을 얻고 있는 다양한 제품들은 꾸준히 진화하며 인기 몰이중이다.

(이미지 : 네이버 포스트  FILIN 필인 캡쳐)
 
먼저 GS25에서는 네티즌들 사이에 일명 ‘악마의 커피우유’라고 불리는 스누피 우유가 유명하다.  '스누피 더 진한 커피 담은 커피우유' 는 카페인 양이 무려 237mg로 에너지 드링크인 몬스터 에너지의 2배나 함유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는 요새 많은 카페인 함유량으로 ‘스누피 더 진한 커피’로 이름이 바뀌었다고 한다. 귀여운 스누피 그림이 돋보이지만 카페인에 민감한 사람들은 섭취 시 주의가 필요한 제품이다.
 

(이미지 : 서울 F&B)
 
CU에서는 솜사탕이라는 의미를 가진 귀여운 캐릭터 ‘바바파파’ 음료를 선보이고 있다. 바바파파는 1970년대 프랑스에서 최초로 캐릭터화 되어 지금까지 사랑받고 있는 캐릭터다. 딸기, 초코, 바나나, 건강한 우유 총 4가지 맛으로 출시되었으며 국산 원유에 딸기와 바나나 과즙, 코코아분말이 어우러져 겉 모습처럼 달달하고 부드러운 맛을 낸다고 한다.


(이미지 : 세븐일레븐)
 
세븐일레븐에서는 글로벌 인기 캐릭터 미니언즈 마카롱이 출시되었다. 맛은 초코바나나와 바나나 치즈 총 3종으로 겉모습 모두 미니언즈 고유의 노란색을 띄고 있다. 노란 꼬끄 위에는 화이트초콜렛으로 만든 커다란 눈이 붙어 있어 귀여움을 배가 시켰다. 안에는 필링이 가득 채워져 달콤한 맛을 낸다.

이밖에도 CU에서는 네이버웹툰 인기작 ‘호랑이형님’과 ‘플래티넘맥주’를 콜라보한 수제 맥주 ‘무케의 순한 IPA’를 출시했으며, GS 편의점에서는 카카오프렌즈 마카롱 세트를 내놓기도 했다. 이는 레몬크림치즈맛과 딸기블루베리맛으로 라이언과 어피치의 얼굴을 본 따 만들어졌다. 
 
다양한 캐릭터 상품, 이제 편의점에서 만나보자. 키덜트 문화가 트렌드화 되며 이제 유통 업계에서도 다양한 캐릭터 상품 붐이 일고 있다. 

기사인쇄 | 김인하 기자 press.series@gmail.com

플레이플러스 댓글 토크0

* 최대 200자까지 작성가능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0/20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6806

Follow 플레이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