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gister 2024.03.29 (Fri) KOREA Edition
전체메뉴보기

JOY

슬기로운 집콕 생활을 위한 '전통체험 키트' … 추석 연휴 온 가족이 함께 놀아요

송고시간 2020.09.16 14:15


사진출처 : 남산골 한옥마을

코로나 19로 야외활동이 자제되고, 집에서 온종일 지루한 시간을 보내는 시민들을 위해 '온라인 남산골 전통체험' 키트가 추가 출시됐다.

온라인 남산골 전통체험이란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온라인에서 체험객을 만나기 위해 남산골 한옥마을’에서 기획한 프로그램이다. 체험 재료가 담긴 키트를 구매한 후, 영상을 보고 따라 만들 수 있어 온 가족이 함께 집 안에서 다양한 체험이 가능하다.

현재 ▴3D 한옥 만들기, ▴손글씨 체험, ▴전래놀이체험, ▴홍길동의 활 만들기, ▴전통매듭공예 5개 체험이 운영되고 있으며, 지속적으로 콘텐츠 키트가 확대 출시될 예정이다.

3D 한옥 만들기는 내 방 안에 작은 남산골 한옥마을을 만들어 볼 수 있으며, 손글씨 체험은 한낮의 더위를 떨칠 ‘나만의 띠별 부채 만들기’를 추가로 체험 가능하다.

전래놀이체험은 집안에서 온 가족이 전통 보드게임을 즐길 수 있는 키트이다. 윷놀이, 전통팽이, 실뜨기, 공기놀이 등이 구성됐다.

홍길동의 활 만들기는 ‘이성계 활 만들기’ 단품 및 패키지 상품을 추가하여 한국 전통 활의 재미를 더욱 높였다. 체험 방법도 간단하다. 남산골 한옥마을 유튜브와 블로그를 통해 키트 다루는 법을 만나 볼 수 있다.

남산 한옥골 관계자는 "다양한 연령대가 즐길 수 있는 키트 구성과 온라인 영상 제공으로 집콕 체험객뿐만 아니라 초등·중학교 교사에게도 호응을 얻었다"며 이번에는 키트 추가로 체험활동 선택의 폭이 넓어져 2학기 온라인 개학에 따른 비대면 홈스쿨링 교구로도 활용될 수 있을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기사인쇄 | 권혜은 기자 press.series@gmail.com

플레이플러스 댓글 토크0

* 최대 200자까지 작성가능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0/20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7478

Follow 플레이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