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gister 2024.04.19 (Fri) KOREA Edition
전체메뉴보기

JOY

유통업계 “엘사부터 펭수까지” 연말&신년 불어온 깜찍 콜라보 열전

송고시간 2020.01.08 16:39

유통업계가 연말부터 신년까지 다양한 캐릭터 활용 상품들을 앞다투어 출시하고 있다.

콜라보 제품들은 캐릭터가 가지고 있는 고유의 이미지와 제품이 더해져 여태까지 만나볼 수 없는 참신함을 느끼게 하는 것은 물론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제품에 대한 경쟁력을 높이는데 일조한다.


(제공 : 동원F&B)

◇동원참치X펭수

연말, 동원참치와 화제의 인기 캐릭터 펭수가 만나 마침내 콜라보를 성사했다.
 
남극에서 온 EBS연습생 펭수는 참치 마니아로 유명하다. 지난 9월에는 동원참치 CF를 패러디한 헌정 영상을 유튜브 채널에 공개하며 구독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구독자 100만 돌파 방송에서도 방송 내내 대형 참치캔을 비치한 펭수는 꾸준한 참치 사랑을 내비쳤다.
 
성사된 콜라보레이션은 26일 자이언트 펭TV영상 공개를 시작으로 다양한 광고와 신제품, 굿즈등을 비롯해 온, 오프라인 이벤트로도 펼쳐질 전망이다.
 

(제공 : 지유)

◇지유X미키마우스
 
지유는 쥐띠해를 기념하며 월트 디즈니의 인기 캐릭터를 한 자리에 모은 ‘미키 마우스 콜라보레이션 컬렉션’을 출시했다.
 
컬렉션은 티셔츠부터 후디까지 다양한 상품들로 구성됐다. 캐릭터를 미니멀하게 반영한 심플한 디자인부터 전면에 캐릭터를 앞세우고 로고를 적용한 디자인까지 다양한 소비자의 취향을 고려했다.


(제공 : 오뚜기)

◇오뚜기 육개장X마음의소리
 
오뚜기 육개장은 인기 웹툰 ‘마음의 소리’와 함께 콜라보레이션 제품인 ‘육개장X마음의소리’ 한정판을 출시했다.
 
마음의 소리는 솔직, 담백한 개그 스토리로 10대부터 40대까지 전 연령층에서 사랑 받는 웹툰이다.
 
육개장 용기 겉면에 ‘날 사가요 엉엉’, ‘육개하게 유쾌장’, ‘먹으면 잇몸만개’, ‘이 세상 맛이 아니야’ 등 총 20가지의 말 풍선에 대사들이 들어가 있어 먹는 즐거움과 보는 유쾌함을 함께 담았다.


(제공 : 한세드림)
 
◇리바이스 키즈X스타워즈
 
신년 리바이스 키즈는 덕후들의 소장 욕구를 샘솟게 하는 스타워즈 캐릭터들과 이색 콜라보레이션을 펼쳤다.
 
스타워즈의 개성 있는 캐릭터를 리바이스키즈만의 쿨한 감성으로 풀어내 소장 욕구를 상승시킨다. 이는 8일 스타워즈의 새로운 시리즈 ‘스타워즈: 라이즈 오브 스카이워커’가 개봉하는 만큼 매니아층의 뜨거운 관심이 예상된다.
 
제품은 스타워즈의 인기 캐릭터 츄바카와 R2-D2, C-3PO 등을 이용해 유니크한 느낌을 낸다. 스타워즈에서 영감을 받은 우주 관련 레터링을 어깨선을 따라 나염해 트렌디한 감각을 극대화하기도 했다.


(제공 : 라인프렌즈)
 
◇넷플릭스X라인프렌즈
 
넷플릭스는 글로벌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라인프렌즈와 손잡고 새로운 넷플릭스 오리지널 애니메이션 제작을 밝혔다. 협업을 통해 ‘브라운프랜즈’ 인기 캐릭터들이 전 세계 다양한 팬들과 만날 수 있게 됐다.
 
제작되는 콘텐츠는 한 마을에 살고 있는 브라운과 샐리, 제임스 등 인기 캐릭터들의 다양하고 재미있는 이야기를 담아 전한다.


(제공 :리바이스키즈) 
 
◇컨버스키즈X겨울왕국2
 
컨버스키즈에서는 지난 한 해를 뜨겁게 달군 디즈니 애니메이션 ‘겨울왕국2’의 엘사를 컨버스에서 만나 볼 수 있다.
 
엘사 프린팅이 돋보이는 ‘엘사 척테일러’는 신비로움이 극대화된 디자인을 선보였다. 영화 분위기와 캐릭터 특징이 어우러진 화이트 컬러 스니커즈와 블루톤 나염이 많은 어린이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특히 올라프 척테일러는 뒤쪽 아기자기한 캐릭터 나염이 극대화된 귀여움을 살려 인기가 예상된다.



 

기사인쇄 | 김인하 기자 press.series@gmail.com

플레이플러스 댓글 토크0

* 최대 200자까지 작성가능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0/20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9962

Follow 플레이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