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gister 2024.04.20 (Sat) KOREA Edition
전체메뉴보기

JOY

피어코퍼레이션, 텍스트 기반 노블 게임 ‘얼룩진 세계의 카테고리’ 출시

송고시간 2020.01.17 11:32


노블 게임 '얼룩진 세계의 카테고리' (제공 : 피어코퍼레이션)

 
화려한 그래픽이 대세인 게임 시장에 비주얼 노블 게임을 제시한 피어코퍼레이션의 행보가 주목받고 있다.
 
피어코퍼레이션은 라이트 노벨의 게임화 브랜드 ‘라이트 플레이’를 앞세워 텍스트 기반 게임 시장 개척에 나서 올 상반기에만 6개 이상의 작품 출시 계획을 밝혔다.
 
라이트 플레이는 노벨 출판물의 게임화를 지향한다. 이는 종이책의 감성을 살리면서 삽화 및 BGM 등 디지털 시대의 기술력을 결합시킨 것이 특징이다.

‘라이트 플레이’ 브랜드의 첫 작품은 ‘얼룩진 세계의 카테고리: 나와 그녀들의 공생관계에 문제가 생겼습니다’로 알려졌다.
 
작품은 시나리오 작가 ‘다히미아기’와 원화 작가 ‘포솜(Posom)’이 참여했다. 23만자의 텍스트 분량으로 다양한 선택지가 제공되며 결말도 다양하다.

회사는 자체 개발툴을 통한 제작 기간의 단축을 이뤄냈다고 밝혔다. 특히 작가 개개인의 특징이나 개성을 살린 작품들을 선보인다는 방침이다.

피어코퍼레이션 관계자는 "자체 개발툴을 활용해 2020년 상반기에만 6개 이상의 게임을 선보이기 위하여 다양한 작가들과 계약을 완료했다"라며 "웹소설과 웹툰의 치열한 성장 속에 게임으로써 Light Play도 하나의 플랫폼으로 자리 잡을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기사인쇄 | 김인하 기자 press.series@gmail.com

플레이플러스 댓글 토크0

* 최대 200자까지 작성가능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0/20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3832

Follow 플레이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