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gister 2024.04.20 (Sat) KOREA Edition
전체메뉴보기

HOBBY

극장판으로 재탄생한 호빵맨·짱구·코난…"영화로 즐긴다"

송고시간 2020.09.11 18:17

어린 시절 TV에서만 볼 수 있었던 만화, 캐릭터가 이제는 극장판으로 돌아왔다. 대형 스크린을 통해서 새롭게 만나는 캐릭터는 우리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해준다. 특히, 어린 시절 소중한 추억을 상기시켜주면서 우리가 동심을 만끽할 수 있도록 돕는다. 추억의 만화, 캐릭터 중 극장판으로 흥행한 영화는 어떤 것이 있을까.


◆호빵맨, 바나나 섬을 되찾아줘
 

사진설명 : 영화 스틸컷

빵 굽기의 명인 잼 아저씨가 혼신의 힘을 다해 만든 최고작 호빵맨. 호빵맨은 어려운 위기에 처한 사람을 나서서 적극적으로 도와주고, 심술궂은 악당은 제대로 혼내주는 슈퍼영웅이다. 힘들고 굶주린 이들을 위해서라면 자신의 얼굴을 기꺼이 내어주는 착한 마음씨를 갖고 있는 호빵맨의 모습은 뭉클함까지 자아낸다.

2014년 개봉한 <극장판 날아라! 호빵맨 : 바나나 섬을 되찾아줘>는 호빵맨과 친구들이 바나나 섬에서 위기를 겪고, 이를 헤쳐나가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맛있는 바나나가 가득한 남쪽나라 바나나 섬에는 여왕 반나와 수많은 바나나맨들이 살고 있었다. 호빵맨과 친구들은 우연히 바나나 축제에 간다. 그러나 갑자기 섬에 찬 바람이 불기 시작하고 추위에 약한 바나나들은 순식간에 시들어버린다.

이에 호빵맨과 친구들은 힘을 합쳐 섬 중앙의 바나나 산에 가서 문제를 밝혀내기 위해 노력한다. 고집 센 여왕 반나는 호빵맨의 도움을 단칼에 거절하지만, 호빵맨은 반나와 함께 힘을 합쳐 위기를 헤쳐나가기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는 슈퍼 히어로의 모습을 보여준다.

아무리 봐도 5살 꼬맹이라고는 생각되지 않을 정도로 똑똑하다 못해 맹랑한 유치원생 짱구는 매일 다양한 일이 가득하다. 좋아하는 것은 초코비이며, 액션가면이라면 사족을 못쓴다. 특히 짱구는 강아지 흰둥이와 산책하는 것을 좋아한다.

◆사라진 짱구 아빠, 신혼여행 허리케인
 

사진설명 : 영화 스틸컷

올해 개봉한 <극장판 짱구는 못 말려: 신혼여행 허리케인~ 사라진 아빠!. 는 신혼여행을 떠난 짱구네 가족에게 닥쳐온 위기, 이를 헤쳐나가는 짱구의 이야기를 담아냈다.

아름다운 호주의 한 섬으로 신혼여행을 떠난 짱구네 가족, 갑자기 원주민 가면족에게 납치된 아빠를 구하기 위한 짱구네의 고군분투기. 알고 보니 섬에는 50년에 한 번 엄청난 보물을 얻을 수 있었고, 이 보물을 열 수 있는 사람은 다름 아닌 짱구네 아빠라 한다. 아빠를 구해야 하는데, 보물 전쟁으로 인해 아빠 쟁탈전이 벌어지는 상황. 위기에 처한 짱구네 가족의 이야기는 보는 이들로 하여금 웃음과 감동을 선사한다.

◆싱가포르 살인사건을 파헤친다 '명탐정 코난'
 

사진설명 : 영화 스틸컷

 
극장판 시리즈 중 최고의 흥행을 달성한 캐릭터가 있다. 매년 새로운 극장판을 선보이고 있는 코난 시리즈 중 <명탐정 코난: 감청의 권>은 개봉 70일 만에 704만 명이 넘는 관객을 동원하기도 했다.

예기치 못한 사건에 휘말려 고등학생에서 초등학생 에도가와 코난이 되어버린 명탐정 쿠도 신이치를 둘러싼 흥미로운 사건과 이를 해결하는 추리로 관객들을 땀나게 한다.

<명탐정 코난: 감청의 권>은 19세기 말 해적선과 함께 싱가포르 인근 바다에 가라앉았다고 전해지는 전설의 보물 블루 사파이어 ‘감청의 권’이 모습을 드러내던 날 발생하는 살인사건 이야기를 담고 있다.

기사인쇄 | 홍민정 기자 press.series@gmail.com

플레이플러스 댓글 토크0

* 최대 200자까지 작성가능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0/20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6794

Follow 플레이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