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gister 2024.04.20 (Sat) KOREA Edition
전체메뉴보기

SHOWING

대한민국 기본소득 박람회, 국내 최초 3D 가상전시관에서 즐긴다

송고시간 2020.09.02 04:45


사진출처 : 경기도

‘2020 대한민국 기본소득 박람회’가 오는 10일부터 11일까지 이틀간 온라인으로 개최된다.
 
‘2020 대한민국 기본소득 박람회'는 정부·공공기관의 협업으로 기획됐으며, 기본소득과 지역화폐를 주제로 하는 정책 축제이다.
 
이번 박람회는 국내 최초 3D 가상 전시관 형태로 운영돼, 관람객들이 전시물을 생생하게 관람할 수 있도록 했다.
 
전시 카테고리는 다양하다. 메인이 되는 기본소득 역사관은 기본소득 아이디어의 시대적 흐름을 살펴볼 수 있으며, 기본소득 주제관은 정책의 전반적인 내용과 콘텐츠를 파악할 수 있다.
 
경기도와 국내/외 지역화폐의 정책을 다양하게 공부할 수 있는 지역화 폐관, 경기도민의 직접적인 참여로 이뤄진 기본소득 영화 상영 관등으로 구성됐다.
 

사진출처 : 경기도
 
온라인 박람회지만, 관람객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위해 참여형 프로그램인 ‘가상 경기지역화폐 이벤트’와 ‘온라인 덕분에 챌린지’도 준비됐다.
 
가상 경기지역화폐 이벤트는 온라인 박람회장에서 사용이 가능한 일종의 응모형 이벤트 프로그램이며, 모든 관람객에게 경기지역화폐를 지급한다. 이외에도 기본소득 퀴즈 풀기, 박람회 설문 참여 등의 행사를 마련해 소정의 경품을 받을 수 있도록 구성했다.
 
박람회 관계자는 "정부·공공기관이 개최한 박람회 가운데 3D 체험형 온라인 전시관은 이번이 전국 최초”라며 “정책박람회가 ‘단방향성 정보전달형’ 박람회가 되는 경우가 많은데, 2020 기본소득 박람회는 온라인 전시와 콘퍼런스를 통해 관람객이 직접 참여하고 체험할 수 있는 박람회가 되도록 준비했다"고 설명했다.

기사인쇄 | 권혜은 기자 press.series@gmail.com

플레이플러스 댓글 토크0

* 최대 200자까지 작성가능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0/20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3600

Follow 플레이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