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gister 2024.04.25 (Thu) KOREA Edition
전체메뉴보기

FESTIVAL

23일간의 곤충 여행 … 안방에서 만나는 '경기 곤충페스티벌'

송고시간 2020.10.05 09:13


사진설명 : 행사 포스터


2020 온라인 경기 곤충페스티벌이 오는 7일부터 30일까지 열린다.

올해 페스티벌은 코로나 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상황임을 고려해, 비대면으로 안전하게 개최된다.

주요 프로그램은 △경기 곤충 사생대회 △경기 곤충 사진공모전 △경기 곤충 과학교실 △곤충 온라인 전시 △곤충 쇼핑몰 등이다.

‘경기 곤충 사생대회’는 도내 유치원생,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한다. 자연과 곤충을 주제로 직접 그린 그림을 통해 창의성, 순수성, 개성 등을 겨룬다.

‘경기 곤충 사진공모전’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곤충과 자연, 사람과 관련된 사진을 주제로 하며 심사를 통해 다양한 상장과 상품을 수여할 예정이다.

‘경기 곤충 과학교실’은 4~7세 유아가 가정에서 곤충을 키우며 어릴 때부터 곤충과 친해질 수 있는 간접적인 기회를 체험할 수 있다. 사전 신청자에 한해 완 곤충 암수 각 1마리씩과 교재를 받아 동영상 교육을 통해 곤충 사육을 체험하고 흥미와 지식을 쌓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곤충 온라인 전시도 눈길을 모은다. 온라인 전시관에서는 곤충 웹툰, 곤충 일러스트, 곤충 세밀화 등을 만나볼 수 있으며 안방에서도 간편하게 다양한 곤충을 접할 수 있다.

이외에도 시중 가격보다 곤충을 저렴하게 분양할 수 있는 곤충 특가전, 곤충 마니아들이 자신의 애완곤충을 자랑할 수 있는 이벤트 등도 준비됐다.

행사 관계자는 "이번 온라인 페스티벌이 곤충에 대한 소비자 흥미와 관심을 유도하고 곤충을 활용한 농업 발전에 기여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기사인쇄 | 권혜은 기자 press.series@gmail.com

플레이플러스 댓글 토크0

* 최대 200자까지 작성가능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0/20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8479

Follow 플레이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