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gister 2024.04.19 (Fri) KOREA Edition
전체메뉴보기

LIFE

누구나 쉽고 깔끔하게 냉동실 정리하는 방법!

송고시간 2020.05.18 15:02


(이미지 : 유튜브 꽁주부 영상 갈무리)
 
‘정리해야지’ 싶으면서도 마음먹고 정리하지 않으면 계속 안하게 되는 냉장고 정리. 특히 냉장실은 자주 열고 닫아 비교적 정리가 잘되어 있는 반면, 냉동실은 정체불명의 검은 봉지로 뒤덮혀 정리가 난감해 지는 경우가 많다. 

냉동고 정리에 어어려움을 겪고 있는 모든 이들을 위해 유튜브 꽁주부가 주부뿐만 아니라 자취생들에게도 유용할만한 냉동실 정리 팁을 전해 이목을 끌고 있다. 
 
먼저 버터는 냉동을 하게 되면 더 신선하게 보관해 먹을 수 있다고 한다. 버터를 낱장으로 썰어 냉동을 할 때에는 안에 종이 호일을 껴 두면 더 촉촉한 방법으로 오랜 보관이 가능하다고 한다.
 
냉동실에서 빼놓을 수 없는 고기 역시 수분을 최대한 유지하는 방법이 있었다. 바로 생고기에 기름 막을 입혀 따로 보관하는 방법이다. 아울러 최대한 덩어리째 비닐에 밀봉하면 더 오랜 시간 신선하게 섭취할 수 있다고 한다.  
 
국이나 찌개 속에 들어가는 조개류는 물에 잘 해감하여 물기를 쫙 빼고 지퍼백에 담아 보관할 것을 추천했다. 물론 공간이 많이 차지 하지 않게 세로로 보관하는 것도 팁이다. 여기저기 유용하게 쓰이는 대파는 크기 별로 송송 썰어 보관하면 국이나 찌개를 끓일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고 한다.
 
간식으로도 식사 대용으로도 좋은 식빵의 경우 먹을 만큼만 덜어내고 바로 냉동하는 것이 좋다고 한다. 랩에 감싸 보관해도 좋지만 식빵을 오래 두고 먹어야 할 때는 지퍼백에 담아 보관하는 것이 좋다는 팁도 전했다.
 
현실적인 살림 팁을 전한 해당 영상은 한국 네티즌들뿐만 아니라 해외 네티즌들의 좋은 호응을 받아 좋아요 3만을 기록하고 있다.
 

기사인쇄 | 김인하 기자 press.series@gmail.com

플레이플러스 댓글 토크0

* 최대 200자까지 작성가능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0/20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9240

Follow 플레이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