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gister 2024.03.29 (Fri) KOREA Edition
전체메뉴보기

LIFE

귀차니즘 해결하는 기록어플 …메모장·가계부·독서기록 등

송고시간 2020.10.15 19:54

스마트폰에 익숙한 현대인들은 '기록' 자체를 번거로워한다. 수기로 작성하기보다는 스마트폰으로 간편하게 스케줄을 관리하거나 가계부 등을 작성하길 원하는 것이다.

등장한 어플도 각양각색. 구글 앱스토어에 메모 관련 어플만 쳐도 수십 가지가 나온다. 우후죽순 쏟아져 나오는 어플을 종류별로 다운로드하여 사용하는 것도 쉬운 일은 아니다. 많은 이들의 '간증'으로 TOP에 오른 메모, 가계부, 독서 어플 등을 살펴보자.

사진설명 : 컬러노트 메모장 앱 실행화면

건망증이 있다면, 메모어플로 자신의 모든것을 기록해보자. 

컬러노트메모장은 메모를 하거나, 이메일을 쓸때 사용할수 있으며 간단한 할일목록(ToDo) 관리와 쇼핑목록 관리 가능하다.

현재 천만 다운로드를 기록하고 있는 안드로이드 최고의 메모장 앱으로 달력과 캘린더 등을 통해서도 일정을 관리할수 있다. 또, 상태바에 알림 기능이 있어 중요한 일정 등을 스스로 관리할수 있다.

이름그대로 메모별로 '컬러'를 다르게 설정할수 있어, 스마트폰 배경화면을 깔끔하게 꾸밀수 있으며 중요도에 따라 메모색상도 선택가능하다.
 

사진설명 : 책방잉크 앱 실행화면

나만의 독서를 기록할수 있는 책방 잉크(iinnk)는 읽은 책을 기억해주고, 원하는 책을 잘 골라주는 책 읽는 사람들을 위한 모바일 어플이다.

자신이 현재 읽고 있는 책을 기록할수 있으며, 다 읽은후 평범과 리뷰를 남기면 어플에서 자동적으로 '독서달력'을 정리해준다. 

책을 읽으며 감명받은 문구가 있다면 독서노트로 기억해보자. 잉크(iinnk)’는 책별 페이지별로 독서문구를 기록한다.  독서리스트가 쌓이면, 잉크가 이용자의 취향을 분석해서 책을 골라주기도한다. 자신과 비슷한 성향의 잉클러들이 읽은 책들도 추천받을수 있다.
 

사진설명 : 가계부 어플 앱 실행화면

기록에 있어서 절대 빠질수 없는것이 있다. 바로 가계부이다.  가계부를 사용하면 자신의 사용내역 등을 한눈에 살펴볼수 있어 불필요한 지출을 막을수있다. 아무리 직장을 다녀도 목돈이 모이지 않는다면, 가계부어플로 자산관리를 빠르고 쉽게 해보자. 

편한가계부는 간단한 선택만으로 날짜와 금액, 내용, 계좌, 분류가 자동으로 분석돼 편하게 가계부를 입력할 수 있다. 카드문자, 은행문자 등을 동시에 지원하고 있다.

날짜, 자산, 분류, 내용, 금액을 순서에 상관없이 희망하는 항목만 음성으로 간단하게 말해도 입력이된다. 특히 이미 입력한 내역은 내용만 말하더라도 똑똑하게 자동으로 입력 가능하다. 또 위젯으로 카드별 이용실적을 확인 할 수 있어 여러장의 카드를 사용해도 문제 없이 지출 내용을 살펴볼 수 있다.

기사인쇄 | 홍민정 기자 press.series@gmail.com

플레이플러스 댓글 토크0

* 최대 200자까지 작성가능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0/20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7128

Follow 플레이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