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gister 2024.04.20 (Sat) KOREA Edition
전체메뉴보기

LIFE

여행 검색 엔진 카약, 2019 한국인 인기 여행지 결과 공개

송고시간 2019.12.23 15:59


여행 검색 엔진 카약이 2019년 한국인 인기 여행지 총결산을 공개했다 (제공 : 카약)
 
여행검색 엔진 카약이 2019년을 마무리하며 한국인에게 가장 사랑 받았던 여행지와 인기 급상승 여행지 순위를 공개했다.
 
카약 사이트에서 한국인이 가장 많이 클릭한 여행지 1위는 제주도였다. 이어 일본 오사카와 도쿄, 후쿠오카와 더불어 일본 여행지가 순위 내 포함됐다. 만 1~4월에는 오사카가 1위였으나 7월 이후 순위가 급하락해 6위권 외로 벗어나는 형태를 띄었다.
 
이외 베트남 다낭, 태국 방콕, 대만 타이베이, 괌, 세부, 홍콩 등의 여행지가 꾸준한 인기 코스로 꼽혔다.
 
카약에서 클릭 수 증가율이 가장 큰 여행지 1위는 필리핀 보라카이(칼리보)로 나타났다. 한편 전체 순위에서는 중국 여행지의 약진이 있었다.  2위를 차지한 연길(연변)을 포함해 항저우(5위), 톈진(6위), 선양(7위), 하얼빈(9위), 칭다오(10위)가 순위권 내에 다수 포진했다.  
 
설 연휴 동안의 여행을 위해 한국인이 가장 많이 찾은 여행지 1위는 오사카였다. 이어 제주도가 2위, 도쿄가 3위, 후쿠오카와 방콕이 각각 4위와 5위를 차지했다. 6~8월 사이 여름 휴가지로는 제주도가 1위, 다낭이 2위에 올랐고 오사카, 도쿄, 방콕이 순서대로 뒤를 이었다.
 
추석 여행지로는 다낭이 1위를 기록 이어 제주도, 방콕, 도쿄, 타이베이가 순위권에 들었다. 일본 여행지의 근소한 하락세가 눈에 띄었으며 비교적 짧은 연휴 기간으로 인해 인접 국가로의 여행을 선호하는 경향을 보였다.
 
카약에서 이루어진 호텔 및 숙박시설 검색 데이터를 바탕으로 국내 인기 여행지 상위 10곳을 분석한 결과 서울, 부산, 제주도가 순서대로 1~3위에 올랐다. 4~10위권에는 강릉, 인천, 속초, 여수 등 해변 인접 도시가 주를 이뤘다.
 
클릭 수 증가율을 토대로 한 인기 급상승 여행지에는 여수, 강릉, 전주, 양양, 대전이 상위 5위를 차지해 인기 여행지와 더불어 볼거리, 즐길 거리가 많은 여행지를 중심으로 국내 여행 수요가 확대되는 양상이 확인됐다.
 

기사인쇄 | 권혜은 기자 press.series@gmail.com

플레이플러스 댓글 토크0

* 최대 200자까지 작성가능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0/20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4346

Follow 플레이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