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gister 2024.04.19 (Fri) KOREA Edition
전체메뉴보기

LIFE

“교복도 편하고 실용적으로” 문화체육관광부 ‘한복교복’ 사업 추진

송고시간 2020.01.17 15:38


한복교복 (제공 : 문화체육관광부)

 
문화체육관광부가 한류열풍 확산에 발맞춰 한복교육 사업 추진 계획을 밝혔다.
 
문화체육관광부는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 한복진흥센터와 함께 '한복인 신년인사회'를 열고, 새롭게 추진되는 한복문화진흥 사업을 소개했다.
 
2020년부터는 한복 착용 시 할인 또는 혜택을 부여하는 정책을 확대하기 위해 지자체를 선정해 예산을 지원한다. 국내 유일의 한복박람회인 한복상점의 확장을 위해 기존 서울뿐만 아니라 다른 지역에서 3~4회 추가로 임시 상점(팝업스토어) 형태로 개최할 예정임도 전했다.
 
 

한복교복 (제공 : 문화체육관광부)

 
전통문화 계승을 위해 한복기술 전수와 체험 교육을 진행하는 등 한복마름방(공유작업공간)을 조성하고, 홍보·마케팅에 취약한 중소 한복제조 업체들을 위한 지원 사업도 추진 계획이다.
 
지난해 문화체육관광부와 교육부가 함께 공모전을 통해 개발한 한복교복을 보급하기 위한 사업도 진행한다. 교육청과 연계한 공모를 통해 희망 학교를 선정한 후 맞춤형 한복교복 보급을 지원한다.
 
문화체육관광부 관계자는 “처음으로 마련한 ‘한복인 신년인사회’는 정부와 한복인들이 서로 소통하고 협력을 강화할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이라며 “문체부는 이번 행사를 계기로 한복문화 진흥방안에 대한 한복인들의 의견에 귀를 기울이고 정책에 적극적으로 반영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기사인쇄 | 권혜은 기자 press.series@gmail.com

플레이플러스 댓글 토크0

* 최대 200자까지 작성가능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0/20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8283

Follow 플레이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