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연휴 마지막 이틀 배달 주문량 증가...대세는 역시 '치킨'
배달의민족이 지난해 추석 연휴(2018년 9월22~26일) 배달음식 주문량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연휴 5일 중 마지막 이틀(25~26일)의 배달 주문량이 가장 많았다고 전했다. 지난해 추석 연휴 첫 3일간의 주문량은 월 평균 수준을 유지했지만 이후 이틀 간의 주문량은 앞선 3일간의 주문량에 비해 20%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기업에서는 명절 스트레스로 지친 소비자들이 연휴의 마지막을 편히 쉬면서 간편하게 한 끼를 해결하고자 배달음식을 시켜 먹으려는 심리가 반영된 것으로 해석했다. 특히 추석 당일 배달 주문량이 가
2019.09.11 14:12
추석에도 힘든 취준생…연휴에도 자기소개서 써야할 판
취업준비생들은 추석 연휴 기간에도 제대로 쉬지 못할 것으로 보인다. 하반기 신입사원을 공개 채용하는 대기업들이 추석 연휴 또는 연휴 직후 서류 접수를 마감하는 것으로 전해졌다. 10일 취업포털 사이트 잡코리아에 따르면 삼성, SK그룹, KT, LG전자, LG유플러스, 포스코그룹, 현대글로비스는 16일에 원서 접수를 끝낸다.추석 연휴 마지막 날인 15일은 현대엔지니어링 서류 접수 마감일이며 개발 직군 신입사원을 뽑는 네이버와 NHN, 라인플러스는 17일에 서류 접수를 마감한다. 업계 관계자는 "마감일에는 홈페이지 접속
2019.09.10 10:44
올 추석 여행 대세는 ‘J턴족’…부모님과 함께하는 ‘호캉스’ 대세
명절 여행 트렌드가 ‘D턴족’에서 ‘J턴족’으로 변화하고 있다. 기존 D턴족이란 귀성 후 집으로 돌아오는 경유지에서 남은 연휴를 즐기는 사람을 뜻하는 말로, 이동 경로가 알파벳 D모양과 유사해 지어진 이름이다. 떠오르고 있는 J턴족은 귀성 후 다른 지역에서 연휴를 즐긴다는 것은 D턴족과 유사하나 부모님을 모시고 가까운 지방을 떠난다는 점에서는 차이를 보인다. 한 공간에서 놀이부터 식사까지 모든 것을 해결하는 ‘호캉스’ 역시 J턴족에게 각광을 받고 있다. 이는 특히 귀성 후 근교 호텔로 떠나는 것으로 시니어, 유아와 함께하
2019.09.09 21:26
“추석에도 일해야죠” 직장인·알바생 절반은 연휴에도 출근
직장인과 아르바이트생 절반은 추석 연휴에도 출근을 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취업포털 잡코리아가 추석 연휴를 앞두고 알바몬과 함께 직장인 및 알바생 1192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알바생 64.7%, 직장인 45.0%가 연휴에 출근한다고 응답했다. 직무별로 살펴보면 △영업·영업관리(58.8%) △홍보·마케팅(57.7%) △생산·제조(53.4%) 업종에서 출근을 한다는 답변이 높았다. 알바생 그룹의 경우 ‘매장관리’가 76.2%로 추석 연휴에 출근한다는 답변이 압도적이었다. 특히 추석연휴에도 근무한다고 답한 응답자 5명
2019.09.06 14:38
고창군, ‘클라이밍’ 무료 체험 하세요~
클라이밍 초보부터 매니아까지 모두를 기쁘게 할 클라이밍 체험의 장이 열린다. 전북 고창군은 자연암벽장 중 전국 최고로 꼽히는 아산면 할매바위 클라이밍 무료 체험교실을 오는 17일부터 24일까지 운영한다고 밝혔다. 무료체험 교실에는 모든 장비가 지원되며 체력소모가 많은 운동인 만큼 물과 간식도 지급될 예정이다. 높이 60m, 폭 50m에 달하는 아산면 계산리 할매바위는 수직벽과 오버행을 이루면서도 큼직큼직한 홀드와 잘 발달된 포켓홀드를 자랑한다. 등반거리도 짧은 편으로 쉽게 오르내릴 수 있으며 난이도 역시 초·중급부터
2019.09.05 11:47
올 추석 선물 구입 예산은 ‘24만원’ 주는 선물로 ‘건강식품’이 대세
추선선물 구입 비용으로 얼마를 쓰는게 적당할까? 추석 선물 구입 비용으로 2명 중 1명은 10만원~20만원 사이를 생각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20~30만원이라는 응답이 27%, 30~40만원 12%, 40~50만원 6%, 50만원 이상 5% 순이었다. 평균치를 보면 추석 선물 예산은 평균 24만원에 이르는 것으로 추산된다. 이는 온라인쇼핑사이트 G마켓이 추석을 앞둔 최근 2주(8/21-9/3) 동안 총 5380명의 고객을 대상으로 ‘추석선물 계획’에 대한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다. ‘부모님 선물 계획’을 묻는 질문에
2019.09.05 08:01
메트로 9호선과 함께하는 ‘추석’…고객 사은 행사 펼쳐
서울시메트로9호선이 추석맞이 고객 사은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서울시메트로9호선은 2019년 추석을 맞아 귀성 고객들의 편의를 제공하고자 11일 수요일 오후 4시부터 사은품 소진 시까지 김포공항역 대합실에서 물티슈(2000개) 및 생수(1000개) 증정 계획을 전했다. 연휴기간 내 교통체증을 대비하여 추석명절 당일(13일)과 다음날(14일) 새벽 2시까지(종착역 기준) 임시 특별열차도 편성하여 연장 운행한다. 단, 연장 운행 시간 중 급행열차는 운행하지 않으며, 자세한 연장 운행 시각표는 서울시메트로9호선 홈페이지
2019.09.03 21:19
틱톡으로 춤추면서 배우는 ‘심폐소생술’!
소방청이 2일부터 일주일간 글로벌 쇼트 비디오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심폐소생술 알리기 "심쿵100"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전했다. 캠페인은 심정지 환자에 대한 심폐소생술 방법을 쉽고 재미있는 춤으로 표현하고, 이를 쉽게 따라할 수 있도록 틱톡을 활용했다. 연예기획사 JYP 소속의 보이그룹 ‘Stray Kids(스트레이 키즈)’가 안무를 직접 만들어 선보였으며 안무동작은 응급환자의 의식을 확인하고 119에 신고한 후 가슴 가운데 부분을 깍지낀 손으로 팔꿈치를 펴고 압박하는 심폐소생술 방법을 표현했다. 분당 100~120회 압박
2019.09.02 11:52
주 52시간 시행 후 연극 ·뮤지컬 관람객 증가
지난해 7월부터 300인 이상 사업장을 대상으로 주 52시간 근로제가 시행되면서 평일 공연 관람객이 11%가량 늘어난 것으로 확인됐다.인터파크는 주 52시간 근무제가 처음 시행된 지난해 7월1일을 전후한 뮤지컬·연극 유료 관객 정보를 분석한 결과를 전했다. 평일 관람객은 2017년 7월1일부터 2018년 6월30일까지 217만명이었다. 52시간 근무제가 도입된 2018년 7월1일부터 2019년 6월30일까지 평일 관람객은 241만명으로 11.1% 가량 확대됐다. 평일 공연 중에서 특히 '마티네'라고 불리는 낮 공연은 같은 기
2019.08.30 20:30
스파오, 치킨 덕후들의 취향저격 ‘치키니’ 론칭
이랜드월드 SPA 스파오는 치킨 덕후들의 취향을 저격할 캐릭터 ‘치키니’를 론칭한다고 밝혔다.‘치키니’ 출시는 스파오의 서브 브랜드인 ‘스파오 프렌즈’의 시작을 알리는 신호탄으로 스파오 내 사내 벤처 격인 ‘뉴콘텐츠’팀이 만든 첫 캐릭터다.‘치키니’는 총 5종의 개성 뚜렷한 캐릭터들로 구성되어 있다.모두가 좋아하는 실질적 주인공 ‘다아리(닭다리)’, 2인자 양념치킨 ‘양다리(양념 닭다리)’, 성격이 뻑뻑해서 융통성 없는 다혈질 ‘뻑퍽이(닭가슴살)’, 사고뭉치 닭날개 실사판 ‘나알개(날개)’, 거품만큼 허언증 말기 환자 ‘
2019.08.30 00:03
맥주는 '테라', 누적 판매량 ‘2억병’ 돌파
하이트진로 테라가 올여름 판매량 고공행진을 이어나가며 맥주 시장을 뒤흔들고 있다. 하이트진로는 '테라'가 7, 8월 여름 성수기 시즌에만 300만 상자(한 상자당 10ℓ 기준) 이상 판매하며 2억병 판매를 돌파했다고 밝혔다.테라는 출시 101일만에 1억병을 판매한 후 두 달도 되지 않는 59일만에 1억병을 판매하면서 더 빠른 판매 속도를 보이고 있다. 출시 39일만에 100만 상자 판매를 돌파하며 맥주 브랜드 중 출시 초기 가장 빠른 판매 속도를 기록했고, 97일만에 300만 상자 판매, 152일 만에 600만 상자를 판
2019.08.29 23:42
카카오프렌즈X나이키 조이라이드 한정판 출시
카카오IX가 나이키 코리아의 새 러닝화 '조이라이드'와 리미티드 컬렉션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공개된 '카카오프렌즈 조이라이드 리미티드 컬렉션 굿즈'에서는 라이언이 나이키 코리아 조이라이드를 착용하고 액티브하게 뛰고 있는 모습이다. 굿즈는 총 13종으로 60㎝ 메가 사이즈 라이언 인형을 비롯한 라이언 얼굴 형태로 제작된 에어팟 케이스, 티셔츠 등 일상생활에 필요한 다양한 상품들이 구성됐다. 제품은 카카오프렌즈 강남, 홍대, 부산 플래그십스토어 및 DDP 매장과 카카오프렌즈 온라인몰, 카카오톡 선물하기 등 6곳에서 만나볼
2019.08.29 06:59
직장인 51.3% ‘여름휴가 후유증’ 겪는다
여름휴가를 마친 직장인 과반수가 후유증을 겪는 것으로 나타났다. 취업 포털 잡코리아가 아르바이트 포털 알바몬과 함께 여름휴가를 다녀온 직장인 2028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 조사 결과를 전했다. 조사 결과 총 2028명의 직장인 중 '올 여름 휴가를 다녀왔다'고 밝힌 직장인은 총 1045명 중 51.5%로 나타났다. 휴가 후 후유증을 겪었는 지에 대한 물음에는 51.3%가 '그렇다'고 답했다.성별로는 남성(46.6%)보다는 여성(55.9%)에서 여름휴가 후유증을 겪었다는 응답이 높았으며 휴가지에 따라 국내(50.0%)
2019.08.29 04:31
특별한 의미를 담아 떠나는 국내외 여행지 추천!
다사다난한 국제정세 속 휴가 계획을 앞두고 있는 여행객 입장에서도 고민이 깊어질 수밖에 없다. 이에 여행 검색 엔진 카약이 여행의 재미는 물론 남다른 의미까지 남길 수 있는 대체 여행지를 제안했다.매해 수많은 관광객이 방문하는 인기 국내 여행지, 부산을 추천한다. 최근 해운대역 뒤편으로 카페와 식당이 들어서며 ‘해리단길’이라는 별명으로 불리고 있다. 소박하고 아담한 가게들이라 대부분 금방 자리가 만석이 되지만 그만큼 특유의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해 질 무렵에는 광안대교 근처 선착장에서 출발하는 요트 투어를 추천한다.
2019.08.28 20:58
편의점 일본 맥주, 불매운동확산에 점유율 곤두박질
일본산 불매운동 여파로 편의점 업계 내 부동의 1위였던 아사히 등의 일본 맥주는 10위권 밖으로 밀려나게 됐다.CU에 따르면 이달(1~27일) 전체 수입맥주 국가별 매출 중 일본이 차지한 비중은 2.8%로 10위를 기록했다.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하면 1위에서 10위로 점유율이 대폭 줄어들었다. 수입맥주 가운데 벨기에 맥주가 매출 비중 1위(21.6%)를 기록했고, 네덜란드(14.6%)와 중국(13.5%), 미국(10.6%) 맥주가 뒤를 이었다. 소비자들이 일본 맥주 대신 국산을 찾으면서 국산 맥주 매출은 이달 들어
2019.08.28 11:25
직장인 5명 중 1명, “추석 연휴에 일본?...글쎄요”
추석 연휴를 맞아 직장인 5명 중 1명은 여행을 떠날 계획인 것으로 확인됐다. 구인구직 매칭플랫폼 사람인이 여기어때와 함께 직장인 2570명을 대상으로 ‘추석 연휴 계획’에 대해 조사한 결과, 18.4%가 ‘여행계획이 있다’고 전했다.누구와 함께 떠나냐는 질문에 주로 '가족'(57.4%)과 함께 한다는 응답이 가장 많았고 다음으로 '연인'(18.8%), '친구'(12.7%)의 순으로 나타났다.여행지는 국내여행(84.1%)을 계획한 응답자가 해외 여행(15.9%)보다 5배 이상 많은 것으로 조사됐다.국내 여행을 간다고
2019.08.28 09:12
치킨에 닭이 안 들어갔다? ... 식물성 고기로 만든 채식버거 출시
미국의 패스트푸드 체인점 KFC가 식물성 고기로 만든 제품을 시범 판매한다고 밝혔다.KFC는 미국 조지아주 애틀랜타의 매장에서 27일 이벤트를 진행하고, 닭고기 맛을 낸 식물 유래 치킨을 시험적으로 선보이기로 했다. 고객 반응을 보고 향후 미국 전역으로 서비스를 확대할 방침이다.KFC 미국 법인의 사장이자 제품 콘셉트를 책임지는 케빈 호크만은 성명에서 "맛을 보면 이것이 식물로 만든 것인지 구별하기 어렵다는 걸 알게 될 것"이라며 "'아마도 고객들이 그냥 '
2019.08.27 17: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