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키마우스가 주방용품에”…인스턴트 브랜드 ‘인스턴트팟 듀오 미키마우스 에디션’ 출시
미키마우스 캐릭터가 주방 용품에 들어가 국내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는다. 글로벌 주방용품 브랜드 코렐 브랜드의 소형 가전 브랜드 인스턴트 브랜드(Instant Brands)가 디즈니 인기 캐릭터 미키 마우스를 담은 겸비한 멀티압력쿠커 ‘인스턴트팟 듀오 미키 마우스 에디션(Instant Pot Duo Mickey Mouse Edition)’을 선보였다고 밝혔다. 회사측에 따르면 선보이는 에디션은 국내에서는 최초로 인스턴트팟 본체에 캐릭터 디자인을 입혀 소장 가치를 높였으며, 화이트와 레드 두 가지 포인트 컬러로 출시해 취향에
2021.10.05 10:32
“비행의 행복을 맛보다”…제주항공, 비행 시뮬레이터 체험 공간 운영
제주항공이 ‘비행의 행복을 맛보다(비행맛)’를 주제로 서울 마포구 ‘홀리데이 인 익스프레스 서울홍대’에 737MAX 조종실 시뮬레이터를 설치해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제주항공은 체험 시간은 40분이며 ‘작동법 브리핑(5분)+유니폼 착용 및 조종 체험(30분)+개인기념촬영(5분)’ 등으로 꾸몄다고 밝혔다.
2021.09.02 11:07
호캉스족 공략…신세계백화점, 레스케이프 손잡고 객실 재현 체험 팝업 선보여
여름 휴가철을 맞아 호캉스족의 눈을 번쩍 뜨이게 할만한 체험 팝업이 진행된다. 신세계백화점은 올여름 ‘호캉스족’들을 겨냥해 ‘부티크 호텔 레스케이프’와 함께 손잡고 백화점 업계에서는 처음으로 호텔 객실을 재현한 체험형 팝업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레스케이프는 프랑스 파리를 모티브로 구현한 국내 최초 프렌치 스타일의 부티크 호텔이다.
2021.07.29 12:20
“낮보다 밤이 더 빛난다”…국내 ’야간’ 개장 명소
최근 무더위가 지속되며 낮보다 밤에 피서지를 찾는 사람들이 늘어났다. 이에 낮보다 밤에 이색 경관을 한 국내 야간관광 명소들이 떠오르고 있다. 날씨가 더워지며 늘어나는 야간 관광객들을 만족시킬만한 국내 야간 개장 명소들을 짚어본다. 밤에 더 빛나고 아름다운 곳에서 소중한 사람과의 이색 추억을 쌓아보자. 밤에도 잠들지 않는 아름다움이 국내 곳곳에 숨어있다.
2021.06.21 11:22
“균형잡힌 몸을 만들자”…’몸매' 유지 위한 사소한 습관
평소에도 건강하고 균형잡힌 몸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생활습관을 바로 잡아주는 노력이 필요하다.학업이나 일을 마치고 나면 편안한 휴식을 취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계속 한 자세로 앉아 있거나 누워만 있다면 결국 몸의 모든 균형이 무너지게 된다. 장시간 앉아있거나 누워있어도 간단한 생활습관만 교정하면 일상에서도 전체적인 혈액순환뿐만 아니라 붓기까지 잡을 수 있다.
2021.06.18 11:01
“누진세 걱정 이제 그만”…여름철 ‘전기세’ 줄이는 노하우
날씨가 무더워지며 선풍기나 에어컨 등의 사용 빈도수가 늘자 누진되어 나올 전기세에 벌써부터 두려움을 느끼는 이들이 많다. 각 가정마다 구비된 에어컨이 전기세 과금의 원인이 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같은 전기를 사용하더라도 어떻게 사용하는지에 따라 요금 차이를 느낄 수 있다. 무작정 모든 전력을 줄이는 것이 아닌 노하우를 통해 시원함은 높이고 전기 요금은 낮춰보자. 여름철 전기세 절약의 노하우를 짚어본다. 먼저, 여름철 전기 요금이 가장 많이 나가는 시간대를 피하는 방법이다. 보통 가장 더운 낮 2시부터 오후 5시 사이
2021.06.17 10:50
채소가 식중독을 유발한다고? … 채소 깨끗하게 살균하는 법
채소가 식중독을 유발하는 원인은 다양하다. 각종 균에 오염된 채소를 깨끗한 물로 세척하지 않거나, 했더라도 상온에 오래 방치하고 섭취하는 등 관리에 소홀해서 발생하는 경우가 많다. 채소마다 살균법이 다르다. 여름철 식중독 예방을 위한 채소 살균법은 어떤것이 있을까.
2021.06.16 17:06
“적은 열량으로 풍성하게”…’많이’ 먹고 ‘적게’ 찌는 음식
여름을 맞아 겨울 사이 늘어난 뱃살 관리를 위해 힘쓰는 이들이 늘고 있다. 뱃살을 줄이기 위한 사람이라면 사실 음식 섭취가 가장 관건이다. 이에 많이 섭취해서 포만감은 있되 저칼로리의 음식을 찾는 이들이 많다. 먹는 욕구를 채우되 건강관리까지 가능하기 때문이다. 체중을 감량할 때 중요한 것이 바로 칼로리 조절이다. 물론 낮은 칼로리의 음식을 섭취하더라도 그 속에 각종 영양 성분을 고려해가며 먹는 노력도 필요하다.
2021.06.16 11:06
여름 채소 '오이' …무더위에 오이를 먹어야 하는 이유?
무더위가 시작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채소가 있다. 바로 오이이다. 오이는 95%가 수분으로 구성되어 있어 시원한 맛이 매력적이다. 한국에서는 생채나 김치, 장아찌 등의 반찬으로 먹는 경우가 많다.
2021.06.16 03:26
“김빠진 맥주 그냥 버렸다고?”…’맥주’의 다양한 활용
애매하게 먹다 남은 맥주에 김까지 빠져버렸다면 대부분 폐기처리해서 버린다. 김이 빠진 맥주는 맛이 없어 다시 마시기 곤란한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이다. 하지만 김 빠진 맥주도 여러가지로 다양하고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더 먹기는 배부르고, 버리자니 아까운 맥주를 생활 속에서 다양하게 활용해보자. 맥주의 알코올 성분은 여러모로 활용처가 많다. 먼저, 화장실 청소를 하는 방법이다. 김빠진 맥주를 변기에 붓고 10~15분 뒤 솔로 문지르고 물을 내려주면 변기의 물 때와 찌든 때 냄새까지 없앨 수 있다. 이는 독한 화학 성분의
2021.06.15 11:42
“과도한 정보는 독”…지친 ‘뇌’를 과학적으로 쉬게 하자
과도한 업무를 하거나 생각을 하면 머리가 지끈지끈 아파오기 시작한다. 우리 뇌는 일상생활과 미디어 등 생각보다 많은 정보와 자극에 노출되어 피로감을 느낀다. 이때 몸을 쉬게 해도 머리는 끊임없이 생각하고 움직이기 때문에 완전한 방법으로 휴식을 취하게 해주는 노력이 필요하다. 특히 요즘에는 한 번에 여러가지 일을 처리하는 멀티태스킹을 시도하는 경우가 많아 뇌가 더 쉽게 지치게 된다. 뇌가 피로해지면 기억력이 없어지고 심하게는 무기력증이 오게 되어 일상에 집중하기 힘든 순간들이 지속된다. 과학적인 방법으로 제대로된 뇌휴식을
2021.06.14 14:36
많이 마시면 ‘독’…’카페인’ 과다 섭취 금기시해야 하는 사람
전 세계적으로 가장 인기 있는 음료로 알려진 것은 바로 커피다. 커피는 고유의 맛뿐만 아니라 카페인이라는 다량의 각성제를 함유하고 있어 잠을 깨거나 갑작스럽게 에너지를 높이기 위해 즐겨 찾는 이들이 많다. 하지만 커피가 나타내는 효과는 사람마다 다르기 때문에 반드시 카페인 성분을 조절해가며 섭취해주는 것이 좋다. 보통 성인은 400mg, 임산부는 300mg, 청소년은 체중 1kg당 2.5mg 이하의 섭취가 권장되나 사람에 따라 자신에게 맞는 카페인의 민감도가 다르다.
2021.06.11 10:47
“벌써부터 덥다 더워”…’폭염’에 대처하는 자세
낮 기온이 갑작스럽게 오르는 요즘, 무더위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질환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다. 기상청은 올해 6월과 7월은 평년과 비슷한 기온을 유지하지만 8월은 평균보다 기온이 높을 것이란 예상을 하며 올 여름 더욱 건강에 주의가 필요하다고 경고했다. 폭염이란 평년보다 기온이 매우 높고 더위가 심해 일상생활에 지장을 줄 정도를 의미한다. 폭염이 발생하면 온열질환에 걸리기 쉬운데, 이는 열로 인해 발생하는 급성 질환으로 특히 고연령자에게 주로 발생한다.
2021.06.10 11:11
“계속 덧바르기 귀찮아도 써야하나”…’자외선 차단제’의 올바른 사용
낮에 30도가 웃도는 무더위가 계속되며 자외선 차단제에 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햇빛은 우리 몸 속에 비타민D군을 자연스럽게 충족시켜주는 중요한 요소지만 자외선을 과하게 피부에 쐬면 피부 노화뿐만 아니라 기미와 주근깨 트러블 등의 원인이 된다. 특히 날이 좋아 야외활동이 많아지면 자외선차단제는 선택이 아닌 필수다. 그러나 피부에 끈적임이 남거나 피부를 과도하게 하얗게 들뜨게 하는 백탁 현상으로 자외선차단제의 사용을 꺼리는 사람들도 적지 않다. 하지만 어떤 피부 타입이든 자외선 차단제는 꼭 발라주는 것이 좋다.
2021.06.09 11:49
"찜통더위 시작" …수분 풍부한 다이어트 채소는?
날씨가 점점 더워지면서, 옷차림이 얇아지고 있다. 이때는 다이어트에 대한 욕구가 샘솟는 시기이다. 그러나, 코로나19로 야외활동까지 줄어들면서 군살까지 붙은 상황이라면 더욱 좌절할 수밖에 없다.
2021.06.09 06:52
금연하면 생기는 뜻밖의 변화
대부분의 흡연자들은 늘 약속이나 한 듯 금연을 결심한다. 담배와의 질긴 인연을 끊고 싶기 때문이다. 그러나, 늘 결심은 작심 상일. 도저히 담배 없이는 살 수 없다며 다시 담배를 찾게 된다. 담배는 사람 몸에 백해무익한 물질이다.
2021.06.09 06:00
“밥 먹고 바로 하면 해롭다”…식후 ‘독’이 되는 일
잘못된 습관이 병을 불러 일으킨다. 생활 속 나도 모르게 행하는 작은 습관이 건강에 도움이 되지 않는 경우가 있다. 그중 식습관에 관련한 것은 습관으로 굳어지면 더욱 고치기 힘들어 애초에 바른 습관을 들이는 것이 중요하다. 생활 속에서 소화를 돕기 위해 행한 습관들이 오히려 소화를 방해하고 나아가 에너지의 활용, 숙면을 취하게도 어렵게 한다. 식사 후 습관을 바로잡아 보자. 식후 습관은 소화기를 통한 영양분 흡수를 넘어 일상에도 많은 영향을 끼친다.
2021.06.08 10: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