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당 둥근공원에 친환경 나무놀이터 개장 (이미지 : 목포시)
목포시가 하당 둥근근린공원에 어린이를 위한 친환경 체험형 놀이공간인 ‘아낌없이 주는 나무놀이터’ 개장 소식을 전했다.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해 창의력과 상상력을 키울 수 있는 이색놀이터 ‘아낌없이 주는 나무놀이터’는 어린이들이 안심하고 마음껏 뛰어 놀 수 있도록 자연친화적 재료와 안전한 디자인으로 만들어졌다.
놀이터는 징검다리, 오르기, 해먹, 시소, 미끄럼틀 등 아이들의 흥미와 관심을 끌 수 있는 다양한 놀이시설로 꾸려졌다.
목포시는 사전에 어린이와 학부모를 대상으로 기존 놀이터에 대한 인식조사를 실시해 그 결과를 놀이터 조성에 반영한 것으로 알려졌다.
내구성이 강한 천연 아까시나무를 사용, 아이들이 자연을 만지고 놀 수 있는 시설을 만들었다. 나무칩과 같은 자연재료 및 천연잔디, 기존 형태를 그대로 살린 높고 낮은 지형도 최대한 활용했다.
목포시 관계자는 “아낌없이 주는 나무놀이터는 일반적인 플라스틱으로 만들어진 정형화된 놀이터와는 많이 다르다. 우리 아이들이 도전과 모험활동을 즐기면서 마음껏 웃고, 놀 수 있는 새로운 형태의 놀이공간이다. 많은 어린이들이 이곳에서 친구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플레이플러스 댓글 토크총 0개
* 최대 200자까지 작성가능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