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gister 2024.04.26 (Fri) KOREA Edition
전체메뉴보기

HOBBY

세븐일레븐, 메타버스 게임에 가상 점포 오픈

송고시간 2022.01.29 08:08


사진제공 : 세븐일레븐

편의점 세븐일레븐이 모바일 캐주얼 소셜네트워크 게임 ‘플레이투게더’를 서비스하는 ‘해긴(HAEGIN)’과 손잡고 내달 3일 가상현실 편의점을 오픈한다.

플레이투게더란 동화 풍의 가상세계 ‘카이아 섬’을 배경으로 한다. 전 세계 게임유저들과 함께 다양한 미니게임과 취미생활 등 아기자기한 일상을 경험할 수 있는 '메타버스(metaverse)' 모바일 게임이다.

게임유저들이 미션수행이나 미니게임, 출석체크 등을 통하여 획득한 재화(게임머니)를 사용해 ▲쇼핑 ▲ 캠핑 ▲낚시 ▲인테리어 ▲펫키우기 등 다양한 활동이 가능하다.

이오에도 자신만의 캐릭터와 집을 직접 꾸미고 친구들과 함께 홈파티를 만드는 경험도 즐길 수 있다. 

지난 해 4월 출시 이후 전 세계 7,000만 건 이상 누적 다운로드 및 일일 이용자 수(DAU) 400만 명을 기록했으며, 특히 대만과 베트남 등 동남아 지역의 큰 인기를 바탕으로 시장을 넓혀가고 있다.

세븐일레븐은 카이아섬 광장에 실제 매장과 동일한 모습으로 실감나게 구성된 ‘세븐일레븐 카이아섬점’을 오픈한다.

세븐일레븐 카이아섬점에서는 다양한 활동을 통해 획득한 재화(게임머니)로 전주비빔밥, 세븐카페, 바프허니버터팝콘 등 13가지 상품을 구매해 먹고 마시는 등의 체험이 가능하다.

세븐일레븐 관계자는 “약 3개월이 넘는 기간 모든 담당자들이 해당 게임을 직접 사용하며 고심 끝에 준비한 컨텐츠인 만큼 많은 사용자들이 세븐일레븐을 보다 재미있게 경험하고 힐링의 시간을 갖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이어 “앞으로도 빠르게 변화하는 트렌드에 맞춰 세븐일레븐만의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기사인쇄 | 홍민정 기자 press.series@gmail.com

플레이플러스 댓글 토크0

* 최대 200자까지 작성가능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0/20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7757

Follow 플레이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