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 : 픽스업
현대인들은 지속적인 패스트푸드, 육류, 가공식품 섭취 등으로 노폐물이 몸에 쌓여있을 가능성이 높다. 특히 평소 피곤함을 자주 느끼거나, 몸이 무겁고 무기력하다면 해독이 필요할 수 있다. 아무리 노력해도 체중감량이 힘들거나, 평소 잘 붓는다면 여러 매체에 등장한 해독주스를 먹어보자. 손질도 간편하고 만들기 쉬워 하루 한잔이면 건강을 지킬 수 있을 것이다.
◆피를 맑게해주는 청혈주스
청혈주스는 장 기능을 활성화시키고 지방 분해를 도와 피를 맑게 해준다고 알려졌다. 당근(400g),사과(200g), 귤(100g), 양파(10g), 생강(10g) 등을 믹서기에 넣고 돌리면 된다. 생강과 양파의 향이 강하게 느껴진다면 살짝 데치거나 볶은 뒤 갈아도 좋다.
◆당분이 낮아 당뇨환자도 먹을수있는 새싹주스
새싹보리는 비타민, 미네랄, 아미노산, 식이섬유 등이 많으며 열량도 낮다. 성인병 예방 및 비만 개선,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식품이다.
믹서에 새싹보리분말 10g와 바나나 3개를 넣고 우유 700ml를 넣은 뒤 갈아주면 해독주스가 완성된다.
◆미국과 유럽에서 유명한 ABC주스
사과 Apple의 'A', 비트(Beet)의 'B', 당근 'Carrot'의 앞글자를 따서 'ABC 주스'라고 부른다. 꾸준히 섭취하면 내장지방, 혈관건강에도 도움을준다.
믹서에 물 200mL와 사과 1개, 당근 1개, 비트 3분의 1개를 넣고 갈면 주스가 완성된다. 하루에 한 잔씩, 아침 공복에 마시면 포만감이 느껴져 체중 감량을 원한다면 꼭 만들어보자.
플레이플러스 댓글 토크총 0개
* 최대 200자까지 작성가능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