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gister 2024.04.26 (Fri) KOREA Edition
전체메뉴보기

HOBBY

“넷플릭스 효과 제대로 봤다”…네이버웹툰 ‘지옥’ 조회수 22배 뛰어

송고시간 2021.12.06 15:32


넷플릭스 시리즈 ‘지옥’의 인기로 인해 네이버 웹툰 원작의 인기도 상승세를 이어 나가고 있다.
 
네이버웹툰은 넷플릭스 시리즈 ‘지옥’이 공개된 이후 원작 웹툰의 평균 조회수가 약 22배, 주간 평균 결제자수가 약 14배 증가했다고 전했다.
 
웹툰 '지옥'은 예고 없이 등장한 지옥의 사자들에게 사람들이 지옥행 선고를 받는 초자연적 현상이 발생하고, 이 혼란을 틈타 부흥한 종교단체의 음모와 사건의 실체를 밝히려는 이들이 얽히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웹툰 ‘지옥’ (글 연상호/그림 최규석)의 해외 연재도 활발하게 진행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해외 독자들의 관심이 증가해, 현재 웹툰 지옥은 네이버웹툰 글로벌 서비스를 통해 영어, 일본어, 태국어, 스페인어 등 총 10개의 언어로 제공되는 중이다.
 
해외 독자들의 반응도 긍정적인 것으로 알려졌다. 네이버웹툰에 따르면 넷플릭스 시리즈의 원작을 보러 왔다’ ‘웹툰과 드라마 모두 강렬하다’ ‘넷플릭스 시리즈의 감독이 웹툰 원작자라는 사실이 놀랍다’ 등의 반응이 이어지고 있다.
 
한편 지난달 19일에 공개된 넷플릭스 시리즈 ‘지옥’은 웹툰 원작자인 연상호 감독과 최규석 작가가 연출과 극본에 직접 참여했으며, 시리즈 공개 이후 글로벌 톱10 부문 1위를 차지한 작품이다.
 

기사인쇄 | 김인하 기자 press.series@gmail.com

플레이플러스 댓글 토크0

* 최대 200자까지 작성가능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0/20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9832

Follow 플레이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