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gister 2020.01.25 (Sat) KOREA Edition
전체메뉴보기

놀이

LG헬로비전, 겨울방학 맞이 아이들을 위한 ICT과학 체험 기회 제공

송고시간 2020.01.13 10:39


꿈마을과학캠프 선생님이 아이들을 위해 코딩 원리를
설명해 주고 있다 (제공 : LG헬로비전)

 
LG헬로비전이 겨울방학을 맞은 아이들이 ICT과학기술을 체험할 수 있도록 마련한 '제3회 꿈마을 과학캠프'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13일 전했다.
 
행사는 10일 서울시 은평구 은평대영학교에서 은평구 지역아동센터 아이들을 대상으로 펼쳐졌다.
 
`ICT기술 위에서 뛰놀다`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열린 이번 행사에서 아이들은 AI, 로봇, 드론 등 다양한 4차 산업혁명 기술을 직접 체험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교육프로그램으로는 드론 축구 경기, 업사이클링 로봇만들기, 오조봇(OZOBOT) 코딩수업 등이 진행됐다.
 
행사에서는 `드론 축구 경기`가 특히 인기를 끌었다. 드론 조작법을 배운 아이들은 실제 축구 경기를 하듯 드론을 조종하며 박진감 넘치는 경기를 펼쳤다.
 
`업사이클링 로봇 만들기` 프로그램을 통해 로봇의 기본적인 구조와 작동원리를 익히는 한편, 재활용품을 부품 삼아 각양각색의 로봇을 만들며 자원 재활용의 가치를 되새기기도 했다.
 
오조봇(OZOBOT, 코딩로봇)을 활용한 코딩 수업에서는 색과 선을 활용해 코드를 설계, 로봇을 움직이며 코딩의 전반적 논리를 익혔다.
 
이수진 LG헬로비전 CSR팀장은 "아이들이 4차 산업혁명의 토대가 될 기술을 가까운 곳에서 쉽고 재밌게 체험할 수 있도록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고 전했다.
 

기사인쇄 | 김인하 기자 press.series@gmail.com

플레이플러스 댓글 토크0

* 최대 200자까지 작성가능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0/20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4162

Follow 플레이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