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gister 2020.07.08 (Wed) KOREA Edition
전체메뉴보기

JOY

충북교육박물관, 겨울방학을 맞은 초등생들을 위한 다채로운 프로그램 마련

송고시간 2020.01.13 11:26


(제공 : 충청북도교육청)
 
겨울방학을 맞아 충청북도교육문화원 충북교육박물관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다양한 겨울방학 프로그램을 운영 계획을 밝혔다.
 
겨울방학에 충북교육박물관에서는 ‘세계의 박물관 이야기’, ‘4대 궁궐 속에 숨은 우리역사’, ‘영화로 만나는 역사 속 명장면’ 총 3개 과정이 운영된다.
 
수강 신청은 13일부터 5일간 교육문화원 홈페이지를 통해 모집되며 초등학교 3~6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각 프로그램별 20명씩이다. 
 
‘세계의 박물관 이야기’는 세계 유명 박물관의 유래와 소장품에 대해 배워보는 프로그램으로 3일부터 5일간 운영된다.
 
‘4대 궁궐 속에 숨은 우리역사’는 다음달 10일부터 5일간 진행 예정이다. 학생들은 조선의 4대 궁궐인 경복궁, 창덕궁, 창경궁, 덕수궁에 얽힌 조선 왕실의 숨은 역사를 알아보고 궁궐 만들기 등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된다.
 
영화로 만나는 역사 속 명장면’은 영화로 만들어진 우리나라의 역사적 사건, 인물, 문화재 등의 내용을 선별해 수업시간에 함께 영화를 감상할 수 있으며 관련 주제로 토론해 보는 시간도 마련된다.  프로그램은 10일부터 5일간 펼쳐진다.
 
충북교육박물관 관계자는 “이밖에도 다양한 체험학습 프로그램으로 참가자의 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다”이라고 전했다.
 
 

기사인쇄 | 김인하 기자 press.series@gmail.com

플레이플러스 댓글 토크0

* 최대 200자까지 작성가능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0/20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7787

Follow 플레이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