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gister 2024.05.08 (Wed) KOREA Edition
전체메뉴보기

HOBBY

대한축구협회, AFC 코칭 컨벤션서 ‘P급 멤버십’ 획득

송고시간 2020.04.29 10:42


(이미지 : KFA)
 
대한축구협회(KFA)가 아시아축구연맹(AFC)이 시행하는 지도자 교육 인증 관련 협약인 'AFC 코칭컨벤션'의 최고 등급인 P급 멤버십을 획득했다고 전했다.
 
2018년부터 시행된 AFC 코칭컨벤션은 양질의 지도자 교육을 위한 것으로 기준을 충족한 회원국은 나라별 특성에 따라 지도자 교육 프로그램을 자율적으로 적용하고 개선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AFC 회원국 중 AFC 코칭컨벤션 P급 멤버십을 획득한 국가는 한국을 비롯해 호주, 중국, 일본, 카타르 등 5개국으로 알려졌다.
 
AFC 코칭컨벤션의 멤버십 등급은 AFC가 인증하는 지도자 자격증의 등급과 마찬가지로 P급, A급, B급으로 나뉜다. P급 멤버십을 획득한 회원국은 해당 국가에서 P급, A급, B급 지도자 자격증 강습회를 진행할 권리를 지닌다.
 
KFA는 지난 2018년 9월 AFC 코칭컨벤션 P급 멤버십 가입신청서를 제출 후 12월 AFC 지도자교육패널이 KFA의 P급 지도자 강습회를 현장 실사를 거쳤다. 지도자 강습회 프로그램을 개선한 KFA는 결국 P급 멤버십을 취득했다.

교육팀은 "이번 AFC코칭컨벤션 가입을 시작으로 더욱 선진화된 한국형 축구 교육 시스템을 구축, 글로벌 인재를 양성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기사인쇄 | 권혜은 기자 press.series@gmail.com

플레이플러스 댓글 토크0

* 최대 200자까지 작성가능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0/20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7013

Follow 플레이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