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gister 2024.04.29 (Mon) KOREA Edition
전체메뉴보기

FESTIVAL

“봄을 즐길 수 있는 축제가 찾아온다”…’2021 양구곰취축제’ 온라인 개최

송고시간 2021.04.29 11:06

(이미지 : pixabay. 재판매 및 DB화 금지)
 
완연한 봄을 느끼게 하는 곰취축제가 열린다.
 
양구문화재단은 사회적 거리두기에 따라오는 5월 5~8일까지 열릴 예정이었던 ‘2021 양구 곰취축제’를 비대면으로 개막한다고 알렸다.
 
올해 곰취축제는 온라인을 통한 각종 영상물과 포럼, 라이브 커머스, 이벤트 등이 진행되고, 오프라인으로는 양구레포츠공원에서 드라이브 스루 방식으로 곰취 판매가 이루어질 예정이다.
 
구체적으로 온라인 프로그램에서는 △브이로그(문화재단 직원들이 축제를 준비하는 과정) △곰취농가 체험(곰취 재배농가에서 수확체험을 하면서 양구 농·특산물을 소개하는 영상) 곰취문화TV(박수근미술관, 백자박물관, 인문학박물관, 선사·근현대사박물관 등 소개) △캠핑 체험 △펀치볼 트레킹, △곰취 찾기 게임 △온라인 스탬프(동영상 조회 후 댓글 남긴 선착순 참가자에 소정의 선물 증정) 등이 진행된다.
 
아울러 드라이브 스루로 곰취를 구매하는 방문객들을 위해 축제현장에 라이브 커머스 부스가 설치돼 차 안에서 볼 수 있도록 하고, 수시로 버스킹 공연도 열릴 예정이다.
 
문화재단 백영기 축제공연팀장은 “거리두기 상황과 트랜드에 맞게 SNS를 통해 바이럴 마케팅을 실시하면서 곰취축제를 집중적으로 홍보하고 있다”며 “2년 만에 열리는 곰취축제인 만큼 만반의 준비를 해서 온라인 축제의 방향을 제시하는 성공적인 축제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 양구지역에서는 60여 농가가 20여㏊에서 183톤의 곰취를 생산, 지난해 보다 생산량의 41% 가량이 증가했다. 

기사인쇄 | 김인하 기자 press.series@gmail.com

플레이플러스 댓글 토크0

* 최대 200자까지 작성가능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0/20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4767

Follow 플레이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