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gister 2024.04.29 (Mon) KOREA Edition
전체메뉴보기

FESTIVAL

“먹고 보고 즐기자”…’2021 부산 푸드필름 페스타’ 개막

송고시간 2021.05.25 11:56

음식과 관련된 영화와 다큐멘터리 소개를 하는 동시에 관객들이 음식도 즐길 수 있는 ‘음식 영화’ 축제의 한마당이 펼쳐진다.
 
부산시는 오는 7월 2일부터 4일 영화의전당 일대에서 ‘부산푸드필름페스타(BFFFF)’가 개막,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시민에게 커피와 차 그리고 디저트를 통해 여유를 느낄 수 있도록 ‘비터스위트(달콤쌉싸름한)’을 메인 주제로 삼았다고 밝혔다.
 
축제에서는 부산의 대표 산업 영화와 식품산업을 융합, 산업적 상생 방향을 제시한다. 이는 부산뿐만 아니라 각국의 다양한 영화와 다큐멘터리를 다룬다.
 
부산푸드필름페스타는 총 3개의 프로그램 섹션과 부대행사가 진행된다. ▲영화 상영 전 프로그램 가이드 ‘쿡! 톡!’ ▲예매 시작과 동시에 매진된 인기 프로그램으로 영화 속 음식을 알아보는 미식클래스 ‘푸드테라스’ ▲푸드콘텐츠에 대한 이야기를 전문가들과 함께 나누는 ‘푸드살롱’ 등 다양한 프로가 마련되었다.
 
부대행사도 다양하게 준비되었다. ▲야외에서 펼쳐지는 전국의 유명 ‘푸드트럭 존’ ▲부산의 핫(hot)한 음식점들의 팝업스토어 ‘무비푸드존’ ▲영화를 보며 자유롭게 음식을 먹을 수 있는 야외광장 이벤트인 ‘포트럭(Pot-luck) 테이블’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송삼종 부산시 문화체육국장은 “올해 부산푸드필름페스타는 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지쳐가는 시민들에게 하루 정도 달콤한 휴식을 선사할 수 있을 것”이라며, “영화관람부터 부대행사까지 안전한 행사 진행을 위해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고 말했다.
 

기사인쇄 | 김인하 기자 press.series@gmail.com

플레이플러스 댓글 토크0

* 최대 200자까지 작성가능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0/20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5535

Follow 플레이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