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gister 2024.05.12 (Sun) KOREA Edition
전체메뉴보기

FESTIVAL

청소년들을 위한 건전하고 즐거운 축제 ‘그린라이트’ 눈길

송고시간 2019.04.12 19:37


청소년환경인권축제 그린라이트 포스터 (제공 : 서울특별시립청소년활동진흥센터)
 
'환경'과 '인권'을 키워드로 환경문제에 대한 이해를 증진시키는 청소년 환경인권축제가 열린다.

서울시립성동청소년수련관이 개최하는 청소년어울림마당으로 청소년환경인권축제 ‘그린라이트’는 13일 토요일 오후 왕십리광장에서 펼쳐진다.

청소년어울림마당은 문화예술, 스포츠 등을 소재로 한 공연, 경연, 전시, 놀이체험 등 문화체험이 펼쳐지는 장으로 성동구에서는 매년 6회에 걸쳐 본 축제를 개막하고 있다. 

이는 환경을 주제로 천연비누, 천연방향제 만들기, 나무공예 등을 진행하고, 인권을 주제로 인권퀴즈, 북아트, 인권배지 만들기 등의 다양한 체험활동과 이벤트를 제공한다.

서울시립성동청소년수련관 유재영 관장은 “그린라이트 축제는 현재 대두되고 있는 키워드인 ‘환경’과 ‘인권’을 주제를 쉽고 즐겁게 알아보고, 생각할 수 있는 소통의 장이다”라며 “앞으로도 청소년축제를 진행하며 청소년들이 직접 기획 및 체험을 통한 재능계발을 할 수 있도록 돕겠다”라고 전했다.

서울시립성동청소년수련관에서는 매년 성동구 청소년어울림마당의 일환으로 다양한 주제의 축제를 진행하고 있다. 작년에 환경과 인권을 주제로 진행한 축제가 2번에 걸쳐 총 1120명의 청소년들이 참여했으며 이번에도 약 100여명의 청소년들이 참여한다.

한편, 서울시립성동청소년수련관은 청소년들의 건전하고 즐거운 활동과 체험을 위해 다양한 청소년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기사인쇄 | 권혜은 기자 press.series@gmail.com

플레이플러스 댓글 토크0

* 최대 200자까지 작성가능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0/20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6518

Follow 플레이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