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gister 2024.05.17 (Fri) KOREA Edition
전체메뉴보기

JOY

참여 가능한 체험형 전시회 ‘오픈랩 (OPEN LAB)’ 개최

송고시간 2019.11.20 19:16


오픈랩 포스터 (제공 : 서울문화재단)
 

예술놀이 프로그램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전시가 열린다.
 
서울문화재단은 예술놀이 프로그램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예술놀이랩(LAB)’의 결과 발표회인 ‘오픈랩(OPEN LAB)’을 이달 23일부터 다음달 21일까지 서울예술교육센터에서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예술놀이랩’은 서서울예술교육센터의 상주 예술가들이 예술놀이 프로그램을 연구하고 창작해 실행하는 플랫폼이다. 올해는 6명의 예술가들이 자신의 작업을 놀이형식 프로그램으로 개발하여 예술교육의 매개자로 참여한다. 
 
예술놀이의 실험과 확산을 위해 예술가들이 9개월간 어린이, 청소년, 지역주민 등 9500명과 함께 진행해온 16개의 예술놀이 프로그램을 한자리에 모았다.
 
연극 연출, 입체·퍼포먼스, 사운드아트, 회화·입체, 드로잉·텍스트 혼합, 다원 등 다양한 장르의 예술놀이 프로그램들이 선보인다.
 
관람객은 상상의 지도를 들고 희곡을 손에 쥔 배우가 되거나 첫 전시를 앞둔 작가가 되어 전시 공간 구석구석을 탐험해보는 체험형 전시를 경험 할 수 있으며, 의미를 부여한 픽토그램에 소리를 더한 설치 작품을 비롯해 수집된 소리와 작은 부품들을 활용한 전자악기 등을 한 공간 안에 구성해 다양한 감각을 느낄 수 있다.
 
서울문화재단 김종휘 대표이사는 “국내 최초 어린이·청소년 대상 예술교육공간인 서서울예술교육센터는 예술놀이를 확산하는 모델로서 의미가 있다”며 “오픈랩은 지역에서 예술놀이를 친숙하게 체험하고 일상에서 쉽게 지나칠 수 있는 사물을 새롭게 바라볼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기사인쇄 | 김인하 기자 press.series@gmail.com

플레이플러스 댓글 토크0

* 최대 200자까지 작성가능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0/20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5129

Follow 플레이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