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gister 2024.05.03 (Fri) KOREA Edition
전체메뉴보기

FESTIVAL

2020 생태문화축제, 코로나 19로 변한 우리의 삶을 말하다!

송고시간 2020.12.18 00:41

 
설명 : 지구에서의 순간들-파도와 일상
 
2020 생태문화축제 <보이기 시작하고 귀 기울이기 시작할 때>를 온·오프라인으로 만나 볼 수 있다.
 
축제는 오는 19일부터 20일까지 양일간 개최되며 코로나 19 이후 달라진 일상을 담은 시민의 사연과 생태적 삶에 대한 예술적 상상력을 발휘하는 주제별 연구 워크숍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첫 번째 프로그램은 '보이기 시작할 때'이다. 해당 전시는 문화 비축기지 T6의 외벽을 이용한 미디어 파사드 전시를 다양하게 만나볼 수 있으며 누구나 야외 공간에서 관람이 가능하며 이곳을 지나는 차량도 멀리서 감상할 수 있다.
 
‘지구에서의 순간들-파도와 일상'은 코로나 19로 일상에 돌아가기 힘든 현재 현실을 고스란히 녹여낸 작품이다. 일상에 대한 그리움으로 소중한 시간을 떠올려 보며 스스로 보이기 시작하는 것들에 대한 순간을 영상과 소리로 표현했다.
 
'들리기 시작할 때'는 시민 사연 중 일부를 선정하여 콘텐츠로 제작해 다양하게 공유하는 프로그램이다. 코로나 19로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시민들의 사연은 낯선 시간에 대한 위로와 격려가 되면서 우리의 삶에 의미 있는 변화를 가져다줄 것이다.
 
'돌아보기 시작할 때'는 작가와 음악가들의 연구 에세이와 프로젝트 워크숍이다. 여성, 노동, 장애, 시니어 등의 주제 연구를 논의하며 비대면으로 진행한다.
 
행사 관계자는 "본 축제는 펜데믹 상황에서도 현장성 있는 프로그램의 과정과 결과를 모아 2021년 생태문화축제로 이어가는 ‘과정형’ 축제로 구성됐다"고 말했다.
 
이어 "생태문화축제라는 정체성과 지역의 경제성, 관광적 측면 등 복합적인 축제의 성격은 다소 위축된 상황이나 이를 계기로 자연과 이웃, 무절제했던 삶에 대해 성찰해 보는 시간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기사인쇄 | 권혜은 기자 press.series@gmail.com

플레이플러스 댓글 토크0

* 최대 200자까지 작성가능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0/20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8819

Follow 플레이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