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gister 2024.05.03 (Fri) KOREA Edition
전체메뉴보기

JOY

반려견과 집에서 함께하는 후각 놀이 … 숨바꼭질하는 법

송고시간 2021.02.17 21:10


사진 : 플레이플러스 DB

반려견이 실내에서 편안하게 생활하기 위해서는 집안에서 많은 것을 느끼고 자극에 반응할 수 있는 활동적인 놀이가 필요하다.

숨바꼭질은 반려견이 주인을 찾아내는 활동으로 후각 능력을 발달시키고, 탐색 본능을 자극하는 역할을 한다.

특히 산책이 힘든 노견, 다리가 불편한 반려견, 날씨가 추워 제대로 야외활동을 할 수 없는 경우 탐색 본능을 실내에서 채워주는 숨바꼭질 놀이는 필수이다.

숨바꼭질을 하기 위해서는 반려견에게 '기다려', '이리 와' 등의 교육을 먼저 시켜야 한다.

견주가 반려견에게 '기다려'라고 말한 후, 반려견이 기다리고 있는 틈을 타 견주는 집안 곳곳에 숨는다. 숨고 나서 '이리 와'라고 말한 후, 반려견이 후각을 통해 주인을 찾을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너무 어렵게 숨바꼭질을 진행하면, 반려견이 스트레스를 받아하거나 포기할 수 있으므로 초기에는 난이도를 낮게 하는 것이 좋다.

반려견이 숨바꼭질 놀이에 적응하고 나면 각종 장애물을 준비해 난이도를 높이거나, 보물찾기처럼 집안 곳곳에 간식을 숨겨놓는 것도 방법이다.

숨바꼭질 놀이는 탐색에 특화된 강아지를 자극시키고,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역할을 한다.

반려견에게 간식을 줄 때도, 무작정 주기보다는 스스로 식사를 찾아 먹도록 숨바꼭질을 응용하면 반려견의 행동이 더 능동적으로 변할 수 있다.

숨바꼭질은 반려견과 견주의 유대감을 더욱 단단하게 만든다. 실내 활동을 반복하면 반려견의 스트레스를 해소하는데도 도움이 되고, 분리불안증도 해결할 수 있을 것이다.

반려견은 당신과의 사소한 일상 하나에도 큰 감동을 받는다. 집에만 있는 반려견을 행복하게 해주고 싶다면 오늘부터라도 숨바꼭질 놀이를 시작해보자.

기사인쇄 | 홍민정 기자 press.series@gmail.com

플레이플러스 댓글 토크0

* 최대 200자까지 작성가능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0/20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7760

Follow 플레이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