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gister 2024.04.29 (Mon) KOREA Edition
전체메뉴보기

SHOWING

경기도박물관, 벚꽃 보고! 전시 보고! … 민화 그리기도 즐긴다

송고시간 2021.04.05 19:49

 
장생도(제공=경기문화재단)
 
코로나19로 사회적 거리두기가 지속되면서, 벚꽃 명소에 가고 싶어도 어쩔 수 없이 집콕을 해야 하는 시기이다.
 
이에 경기도박물관은 ‘벚꽃 보고, 전시 보고’와 ‘민화 그리기’ 체험 프로그램을 4월부터 5월간 진행한다고 밝혔다.
 
는 ‘벚꽃 보고, 전시 보고’는 오는 11일까지 사전 예약을 통한 전시 관람객 중 경기도박물관 SNS 계정 팔로우 인증 관람객 200명에게 뮤지엄 숍 상품을 증정하는 행사이다.
 
민화 그리기 프로그램은 용인시민들을 대상으로, 4월 한 달간 매주 수요일에 열린다. 본 체험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평소 전시회를 통해 보기만 하던 우리의 전통 민화를 배우고 체험할 수 있다.
 
특히 박하경 작가의 지도로 진행되는 이번 민화 강습은 총 8회 차(주제별 2회)로 구성돼 화제를 모으고 있다.
 
커리큘럼도 매우 다양하다. 1차는 장생도, 2차는 신사임당의 화훼도, 3차는 신명연의 연화도, 4차는 어변성룡도를 그리는 시간을 갖는다.
 
한편, 코로나19로 많은 이들이 한 번에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는 없지만 지속적으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등장해 지친 도민들의 마음을 달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기사인쇄 | 권혜은 기자 press.series@gmail.com

플레이플러스 댓글 토크0

* 최대 200자까지 작성가능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0/20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6012

Follow 플레이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