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gister 2024.04.28 (Sun) KOREA Edition
전체메뉴보기

FESTIVAL

가을 감성 충만 독서의 계절, 부산시 '가을 독서문화축제'

송고시간 2020.09.09 23:47


이미지 : pixabay. 재판매 및 DB화 금지

책 읽기 좋은 계절, 가을을 맞아 부산시가 가을 독서문화축제를 오는 12일부터 19일까지 온라인 개최한다.

올해는 코로나 19 확진자가 급증하고 고강도 사회적 거리두기가 시행됨에 따라 100%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부산시는 많은 이들이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작가 북 토크 ▲포럼 ▲인형극 ▲음악공연 등의 영상을 생중계할 예정이다. 또, 홈페이지를 통해 누구나 쉽게 추천도서를 접할 수 있도록 한다. 독립서점·출판사 직접 방문 대신 VJ 온라인 투어로 진행하는 등 온라인을 통한 모든 방법을 동원해 집콕으로 편안한 환경에서 축제를 즐길 수 있게 할 계획이다.

가족단위 독서체험도 개별적으로 진행한다. 체험 행사의 개별 가이드 영상을 홈페이지에 제공한 후, 신청자에 한해 체험키트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참가 독려를 위해 인증사진을 홈페이지에 게시하도록 유도할 계획이다.

이번 축제에는 채사장·한비야·정호승 등 유명 작가들이 유튜브에 등장한다. 인형극, 샌드아트 공연, 밴드 공연 등도 온라인으로 제공해 집에서도 편하게 문화공연을 즐길 수 있도록 한다.

행사 관계자는 "이번 가을 독서문화축제가 코로나 19로 우울한 시민들께 다소나마 위안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최선을 다해 준비했다"고 전했다.

기사인쇄 | 권혜은 기자 press.series@gmail.com

플레이플러스 댓글 토크0

* 최대 200자까지 작성가능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0/20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7712

Follow 플레이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