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gister 2024.05.06 (Mon) KOREA Edition
전체메뉴보기

SHOWING

영화 원작, '검은 사제들' 뮤지컬로 돌아온다 … 오컬트 장르 담은 창작 뮤지컬

송고시간 2020.12.07 10:33


설명 : 영화 검은사제들 스틸사진

500만 관객의 사랑을 받으며 한국 엑소시즘의 포문을 열었던 영화 '검은 사제들'이 창작 뮤지컬로 만들어진다.

뮤지컬 검은 사제들은 2015년 개봉한 김윤석·강동원 주연의 동명 영화를 원작으로 하고 있다.

해당 작품은 신에 대한 믿음보다는 동생을 잃은 것에 대한 속죄로 신학교에 들어간 신학생 ‘최 부제’와 신을 믿으나 종교가 추구하는 방향에 의문을 가지고 있는 ‘김신부’가 악에 씌었지만 악에 복종하지 않고 스스로를 희생해 마귀를 붙잡고 있는 소녀 '이영신'을 구하기 위한 과정을 담고 있다.

검은 사제들은 그간 국내 뮤지컬에서 볼 수 없었던 ‘오컬트 장르’를 기반으로 하고 있으며, 영화 원작의 스토리를 그대로 유지하되 뮤지컬만의 특색을 살린 아이디어로 관객들에게 다가갈 예정이다.

공연 연출진 라인업도 화려하다. 뮤지컬 데뷔작부터 관객들의 마음을 움직이고, 잔잔한 울림으로 눈길을 모았던 강남 극작가와 김효은 작곡가가 합류한다. 신은경 음악감독, 채현원 안무가 등도 눈길을 모은다.

공연 관계자는 "이영신을 구하기 위해 두 사제가 행한 예식과 공격과 방어를 거듭하는 두 사제의 치열한 심리전을 생생하게 구현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이어 "관객들에게 숨 막히는 긴장감을 선사할 뮤지컬 '검은 사제들'에 대한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린다. 그동안 국내 뮤지컬에서 흔히 볼 수 없었던 ‘오컬트 장르’의 작품으로 독창적인 창작품의 탄생을 예고하고 있는 작품이다"고 덧붙였다.

기사인쇄 | 권혜은 기자 press.series@gmail.com

플레이플러스 댓글 토크0

* 최대 200자까지 작성가능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0/20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5821

Follow 플레이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