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gister 2024.05.02 (Thu) KOREA Edition
전체메뉴보기

LIFE

“눈뜨기가 두렵다”…아침을 괴롭게 하는 ‘직장 스트레스’ 해소법

송고시간 2021.03.11 12:04


(이미지 : pixabay. 재판매 및 DB화 금지)
 
생활 중 대부분의 시간을 직장에서 보내는 직장인들과 ‘직장 스트레스는’ 뗄 수 없는 관계다. ‘회사 우울증’이라는 말이 생겨날 정도로 직장인들의 10명 중 9명은 직장 스트레스에 시달린다고 한다.
 
과도한 업무, 상사와 동료간의 대인관계 등 퇴사까지 고민하게 하는 다양한 직장 스트레스를 관리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본다.
 
먼저, 집중된 업무를 했다면 잠깐의 휴식이 필요하다. 적절한 휴식은 다시 집중력을 높이고 생산성을 높이는데 도움을 준다. 복잡한 생각으로 스트레스를 받고 있다면 잠시 야외공간 또는 휴게실을 사용해 주변을 환기해 보자. 데스크톱, 휴대폰에서 나오는 전자파로부터 멀어져 5분만 휴식을 취해도 주의력이 회복된다.
 
업무 스트레스를 받고 있다면 동료와 상의하는 것도 좋다. 스트레스 대처 방안에 대한 조언을 구하거나 도움을 청할 수 있다. 또 말을 통해 알림으로서 업무량을 효과적으로 관리하고 조절할 수 있다. 회사 내 따라하고 싶은 멘토를 정하는 방법도 추천한다.

(이미지 : pixabay. 재판매 및 DB화 금지)

업무를 할 때는 리스트를 만들어 정리하자. 업무의 우선 순위대로 일을 하면 쫓기지 않고 효율적으로 업무를 처리할 수 있다. 업무를 정리하다 보면 가중되는 업무도 확인된다. 확인 후 본인의 역량 밖의 일은 도움을 청해 해결해 보자. 업무를 할 때에는 불필요한 물건을 모두 치우고 업무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노력도 필요하다.
 
직장 밖에서는 아예 일과 별개의 취미를 만들어보자. 업무 외적 취미 생활로 직장 사람 외에 다른 사람을 만나거나 몰두할 수 있는 것을 만들어 관심사를 돌려야 한다. 힘들더라도 평소에 일과 생활과의 균형을 맞추는 노력을 해야 한다. 취미 생활에 몰두하면 스트레스를 완화하고 업무에도 집중할 수 있는 힘이 생긴다.
 
이 밖에도 일에 집중할 수 있는 편안한 환경 만들기, 주변에 방해가 되지 않는 선에서 긴장을 풀어주는 스트레칭 하기, 책상 위 식물 가꾸기 등 긍정적인 감정을 만들어 낼 수 있는 방법들이 추천된다.
 
나만의 방법을 찾아서 현명하게 스트레스를 해소해보자. 틈틈이 좋아하는 간식을 먹거나 뇌를 깨워주는 음악을 들어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방법도 좋다.
 

기사인쇄 | 김인하 기자 press.series@gmail.com

플레이플러스 댓글 토크0

* 최대 200자까지 작성가능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0/20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5990

Follow 플레이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