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라쿤은 무조건 먹이를 씻어 먹을까?” 서울대공원이 전하는 동물 ‘별별 리스트’
“곰은 정말 미련할까?” “라쿤은 무조건 먹이를 씻어 먹을까?” 서울대공원이 코로나19로 침체된 분위기를 즐겁게 이겨 내는데 힘이 되고자 집 안에서 만나볼 수 있는 즐거운 동물 이야기를 소개했다. 서울대공원 동물들의 오해에 대한 정보는 사육사, 조경과, 수의사 등 서울대공원의 다양한 전문가들의 자문을 받아 엮어질 예정으로 첫 번째 별별리스트는 ‘동물에 대한 흔한 오해들’에 대한 이야기다.
2020.03.30 11:59
[복고열풍 시리즈] 80년대 등골브레이커의 시초...'그때 그 브랜드' 이젠 어디에?
드라마 ‘응답하라1988’ 시리즈에선 주인공 덕선이가 엄마에게 타이거 로고가 크게 박힌 운동화 선물을 받고 뛸듯이 기뻐하는 장면이 나온다. 덕선이의 마음을 사로잡은 ‘타이거’는 1980년대 한국의 대표 운동화 브랜드로 성장했으나 지금은 시중에서 찾아볼 수 없는 제품이다. 1988년 역사적인 서울 올림픽이 개최되며 나이키, 아디다스 등 수많은 해외 브랜드가 국내로 유입되고 타이거 운동화를 생산하는 삼화고무도 폐업을 맞았기 때문이다. 당시엔 인기 있었지만 타이거처럼 자취를 감춘 브랜드들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2020.03.26 15:55
펭수와 손잡은 던킨… 다음달 1일 ‘펭수 도넛’ 출시
SPC그룹 던킨은 EBS의 인기 크리에이터 ‘펭수’와 협업한 ‘펭수 도넛’을 다음 달 1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출시되는 ‘펭수 도넛’ 2종은 코코넛 후레이크를 원료로 활용한 것이 특징이다. 버터밀크 케익 도넛 위에 남극의 하얀 눈을 연상시키는 고소하고 달콤한 코코넛 후레이크를 가득 뿌려 씹는 재미가 있는 ‘펭-펭 코코넛 버터밀크도넛’과 버터크림이 들어간 필드 도넛에 코코넛 후레이크를 올린 ‘펭-하 코코넛 버터크림필드’로 구성됐다. ‘펭수 도넛’은 전용 패키지와 함께 만나볼 수 있다. 펭수가 앞에 놓인 도넛을 먹는 듯한 디
2020.03.26 11:49
늘어난 ‘집콕족’ 집밥·홈뷰티 모바일 방송 인기
롯데홈쇼핑은 코로나19 확산으로 외출이 자제되자 ‘집콕족’이 늘며 집밥·홈뷰티 관련 모바일 콘텐츠가 인기를 끌고 있다고 밝혔다. 롯데홈쇼핑 측이 근 두 달간 모바일 생방송 운영 현황을 분석한 결과 식품, 뷰티 전문 프로그램의 시청자 유입률, 참여 수, 주문건 수가 전월 대비 2배가량 증가했다고 전했다. 특히 끼니를 간편하게 해결할 수 있는 ‘가정간편식’, 마스크로 민감해진 피부를 관리할 수 있는 ‘홈뷰티’ 상품에 소비가 몰린 것으로 확인됐다. ‘쿡방’으로 지난 달에 진행한 ‘밀푀유전골’ 방송은 실시간 시청자 참여톡 수가
2020.03.25 10:58
‘맵게, 더 맵게’ 올해도 이어지는 매운맛의 항연…화끈한 제품들의 도전장
최근 오뚜기가 타마린드 양념소스로 시원한 매운맛을 낸 진비빔면의 출시를 알렸다. 오뚜기에 따르면 진비빔면은 태양초의 매운맛에 사과와 타마린드양념소스로 새콤한 향미를 낸 매운맛이다. 농협목우촌 또래오래 역시 인기 메뉴 단짠간장치킨 ‘단짠윙봉’에 청양고추와 건고추를 첨가하여 매운맛을 더한 ‘고추단짠윙봉’을 출시했다. 농협목우촌 또래오래 관계자는 제품이 '코로나19로 지친 마음을 위로해 줄 소울푸드가 될 것'이라는 설명을 덧붙였다. 버거킹도 화끈한 매운맛의 ‘디아블로 킹치킨버거’를 출시했다. 이는 에그번에 킹치킨 패티, 양
2020.03.24 16:30
서울드래곤시티, 객실에서 바로 즐기는 ‘메가 치맥 박스’ 선보여
호텔 서울드래곤시티가 라운지&바 ‘메가 바이트(Mega Bites)’에서 호텔 셰프가 만든 치킨을 주문 후 픽업해서 바로 객실에서 즐기는 ‘메가 치맥 박스(Mega Chimac Box)’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호텔 측에 따르면 메가 치맥 박스는 객실에서 메가 바이트로 치킨을 전화 주문하면 셰프의 손맛으로 갓 튀겨진 치킨과 시원한 맥주가 준비돼 픽업 후 객실에서 편하게 먹을 수 있는 서비스다. 이는 최근 사회적 거리 두기 확산으로 ‘언택트(Untact)’ 소비문화가 늘어남에 따라 대면 접촉을 최소화한 방식으로 보인다.메가
2020.03.24 12:15
롯데리아, 한 마리 통으로 튀긴 ‘1인혼닭’ 선보여
롯데리아가 계속된 1인 가구 증가와 배달 수요 증가에 발맞춰 한 마리 닭을 통으로 튀겨 즐길 수 있는 ‘1인혼닭’ 제품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제품은 100% 국내산 닭으로 만들어지며 1인용 닭의 원활한 원료 수급을 위해 매장당 하루 30마리만 한정 판매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1인혼닭 메뉴는 치킨 한 마리와 치킨 무, 양념 소금으로 구성되어 매장 및 배달 주문 모두 가능하다. 출시 기념 행사도 진행된다. 29일까지 7일간 롯데지알에스 브랜드 통합 앱 ‘롯데잇츠(LOTTE EATZ)’와 배달의민족 주문 고객 대상 콜라 라지
2020.03.23 11:02
[시간 순삭] 세~상 꿀잼 집에서 즐기는 ‘보드게임’ 추천
코로나19의 여파로 외출이 자제되며 집에서 즐길 수 있는 취미 생활을 찾는 이들이 늘고 있다.400번 저어 만드는 달고나 커피도 지겹고 1000번 저어 만드는 달걀말이도 질려버린 이들을 위해 가족과의 화목을 도모하고 이기면 즐거움까지 덤으로 얻을 수 있는 다양한 ‘보드게임’을 추천한다.집에서 적은 인원으로도 소소한 재미를 느껴볼 수 있다.
2020.03.20 14:23
롯데제과, '마가렛트·카스타드·몽쉘' 인기 3종 제품 기획팩 출시
롯데제과에서 선보인 인기 제품 3종을 모두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게 됐다. 롯데제과가 온라인 전용 기획팩 ‘마가렛트카스타드몽쉘 히어로팩(이하 마.카.몽 히어로팩)’ 세트를 선보였다고 밝혔다. ‘마.카.몽 히어로팩’ 속에는 롯데제과의 대표 제품인 마가렛트와 카스타드, 몽쉘 대용량 제품이 각기 1개씩 들어있다. 제품은 현재 옥션과 지마켓에서 판매되며 이마트몰은 김포, 보정 온라인 전용센터 권역에만 구입할 수 있지만 이달 중으로 쿠팡과 롯데몰 등으로 판매처가 확대될 전망이다. 롯데제과 관계자는 “마.카.몽 히어로팩’은 제
2020.03.17 10:44
코로나19 확산, 편의점 이색 먹거리 ‘탕후루 키트’ 인기
코로나19 확산으로 ‘집콕족’이 늘며 집에서 만들어 먹을 수 있는 ‘탕후루 키트’가 인기를 끌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GS25는 지난달 출시한 ▲딸기탕후루키트, ▲청포도탕후루키트, ▲적포도탕후루키트, ▲방울토마토탕후루키트 4종이 연일 매진 수준의 판매량을 보이며 열풍을 일으키고 있다고 전했다. GS25측에 따르면 지난2월 28일부터 3월 15일까지 탕후루키트 4종은 누적 판매량은 10만 개를 넘어섰으며, 과일 가공 분류 35종 중 각각 매출이 Top 1~6위를 차지했다. 탕후루 키트는 누구나 간편히 만들어 즐길 수
2020.03.16 14:55
SPC삼립, 대세 펭수 명언 담은 ‘펭수빵’ 출시
EBS인기크리에이터 펭수의 대세를 다시 한번 입증하는 '펭수빵'이 출시된다. SPC삼립은 EBS의 인기 크리에이터 ‘펭수’를 모델로 한 ‘펭수빵’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펭수빵’은 펭수의 유행어인 ‘대빵’을 콘셉트로 해 빅(big) 사이즈로 출시된다. 제품은 우유시트에 달콤한 연유크림이 넣은 ‘러블리우유롤롤’, 겹겹이쌓아올린페스트리와설탕 시럽이 조화로운 ‘스위뜨페스츄리’, 꽈배기 도넛에 초콜릿과 초코크런키를 올린 ‘엣헴엣헴초코꽈배기', 부드러운식빵안 고소한 땅콩크림을 듬뿍 넣은 ‘터질듯한 땅콩미니샌드’, 새콤달콤한 피자
2020.03.13 11:25
SKT, AR로 즐기는 놀이터 ‘점프AR’ 공개로 인기
SK텔레콤이 선보인 ‘점프 AR’ 오픈갤러리가 코로나19로 나갈 수 없는 어린이들의 실내 가상 놀이터로 인기를 끌고 있다. ‘AR오픈갤러리'는 기존의 ‘점프 AR(Jump AR)’앱 내에 신설된 기능으로 이용자들이 찍은 AR 기반 동물 사진과 영상을 업로드하고 공유하게 한다. 이용자들은 른 사람의 콘텐츠를 감상하고 친구들과 쉽게 공유할 수 있으며 마음에 드는 사진과 영상에 ‘좋아요’를 누를 수 있다. 이는 주변 구조물의 위치와 높낮이, 공간감 등을 고려해 동물의 모션을 자연스럽게 AR 기술로 구현해 보다 생생함을 전한다.
2020.03.12 12:49
웹툰 ‘소녀의 세계’ 4월 ‘웹드’로 찾아온다!
인기 월요 웹툰 '소녀의 세계'를 재해석한 웹드라마 '소녀의 세계'가 오는 4월 첫 선을 보인다. 작품은 고등학교 친구들의 우정과 성장 스토리를 통해 오직 친구가 '내 세계'의 전부였던 학창 시절의 사랑스러운 이야기를 담았다.이는 네이버 월요일 웹툰 시리즈 어플 다운로드 수 700만 건을 기록한 화제의 웹툰을 원작으로 한다. 웹 드라마는 친구들 사이에서 가끔은 서운해하고, 때로는 없어서는 안 될 '진짜 친구'가 되기도 하는 열일곱 청소년들의 리얼한 일상을 임팩트 있게 재탄생 시킬 전망이다. 원작 캐릭터들과 싱크로율 1
2020.03.11 10:46
카카오프렌즈, '화이트데이' 맞이 달콤한 디저트 시즌 제품 4종 선봬
카카오IX의 캐릭터 브랜드 카카오프렌즈가 화이트데이 맞이 공식 온라인 스토어에서 특별 할인 프로모션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화이트데이 시즌 제품들은 총 4종으로, 카카오톡 ‘선물하기’ 기능을 통해 만나 볼 수 있다. 먼저, 하트 위에 올라탄 죠르디 인형과 죠르디 얼굴이 새겨진 하트모양 초콜릿 3구가 세트로 구성된 ‘죠르디 러브세트', 카카오프렌즈의 전주 지역 특화 상품인 ‘프렌즈 초코파이' 6개입 세트에 아트워크가 적용된 '카카오프렌즈 PNB초코파이 러브세트'가 예약 판매 된다. '라이언'과 초콜릿 브랜드 제이브라운의 협업
2020.03.10 14:10
카카오톡 선물하기 ‘화이트데이’ 시즌 탭 개설…”가장 받고 싶은 선물은?”
‘카카오톡 선물하기’가 화이트데이를 맞아 시즌 탭을 신설하고 ‘화이트데이’에 가장 받고 싶은 선물 랭킹을 공개 했다고 밝혔다.선물 랭킹은 지난 2일부터 8일까지 이용자가 투표한 것으로 초콜릿, 사탕, 뷰티제품 중 화장품이 1위를 차지했다. 2위는 주얼리 3위는 향수가 뒤를 이었다.현재 카카오톡 선물하기내에
2020.03.09 11:40
코로나19로 야외 외출용 상품 대신 ‘집콕’ 위한 생필품 인기
코로나19의 여파로 실내활동이 증가하자 이른바 ‘집콕용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이베이코리아가 국내 코로나19 확진자 발표가 있었던 1월 20일부터 3월 3일까지 G마켓과 옥션의 판매 빅데이터를 작년 동기간과 비교 분석한 결과, 상품군과 쇼핑 시간대 등에 변화가 있었다고 밝혔다.먼저, 상품군의 경우 지난해 같은 시기 패션의류 등의 봄시즌 상품 및 캠핑, 등산용품 등이 인기를 끌었던 것과 달리 ‘집콕’ 상품의 판매량이 증가했다.‘식품’의 경우 라면, 간편식 등 ‘가공식품’ 판매량이 25% 증가했다. 코로나 확산의 우려로 학교와
2020.03.06 11:26
오리온 ‘찰 초코파이’ 등 전통 맛 살린 과자 매출 급증
오리온은 한국 전통의 맛을 입힌 '꼬북칩 달콩인절미맛', '찰 초코파이'가 출시 3개월 만에 제과 시장 내 히트상품으로 자리매김 했다고 밝혔다. 최근 뉴트로 열풍을 타고 인절미, 흑임자 등을 활용한 디저트류가 각광받으며 젊은층으로부터 좋은 호응을 얻은 것이 인기 요인으로 분석된다.특히 1020세대는 트렌드에 민감하고 이색적인 것을 좋아하는 만큼 한국 전통의 맛이 스낵, 파이에 접목된 것에 좋은 호응을 보였다는 풀이다.지난해 11월 말 출시한 꼬북칩 달콩인절미맛은 네 겹의 칩에 인절미 소스를 바르고 볶은 콩가루를 듬뿍 뿌
2020.03.05 11: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