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명품은 어떻게해서 명품이 된걸까?
명품의 정의는 저마다 다르다. 그러나 명품이 가지는 희소성과 가치, 특정 브랜드만이 가지고 있는 고유의 역사 등 보편적인 기준을 무시하는 사람은 거의 없을 것이다. 그럼 루이비통, 샤넬, 크리스찬디올 등 지금 누구나 인정하고 좋아하는 명품의 탄생 배경을 아는 사람은 몇이나 될까? 유튜버 밀라논나가 프랑스 명품 브랜드 스토리를 소개해 네티즌들의 흥미를 끌었다. 먼저 프랑스를 대표하는 브랜드 루이비통의 태동부터 살펴봤다. 목수의 아들로 태어난 루이비통은 아버지에 재혼에 반대하며 집을 나와 상자를 만드는 공방에 취업했다고 한다.
2020.04.21 14:49
한국인 직장인 공감짤을 본 서울시 공무원 '영국인'의 반응은?
한국에서 일하는 영국인이 한국인 직장인 공감짤을 보며 영국과 한국의 직장 생활을 비교 리뷰하는 영상이 네티즌들의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영상에서는 서울시에서 공무원으로 일하고 있는 영국인 폴카버씨가 출연해 직장인 짤을 보며 본인이 느끼는 생각을 코멘트 했다. 에너지가 충전됐다가 점점 사라지는 모습의 짤에 그는 “영국에서와 달리 한국에서는 밤새 일해 본 적도 있어서 초록색(에너지 풀 충전)이 되지 못하는 날도 많다”라고 전했다. 월급을 바라보는 내 표정이라는 짤을 보고 그는 웃으며 “제가 받는 월급은 한국에서 살만한 월
2020.04.20 12:28
마술사 최현우, 집에서도 힐링하는 ‘방구석 마술쇼’ 선보여
마술사 최현우가 비대면으로 마음을 읽는 방구석 마술쇼를 선보여 화제를 모으고 있다. 마술을 선보인 그는 “속마음을 맞췄다면 댓글에다가 다양한 이야기를 공유해주세요”라며 네티즌들의 참여를 독려했다. 네티즌들은 “이제 호그와트에서 뭐라고 하겠다” “아니ㅋㅋ 미쳤네 이런거 경험해본적이 없어서 재미로 했다가 소름돋았어요 대마법관님ㅋㅋ” “이게 실화야?? 언제 저한테 마법을 거신거죠?? 역시 호그와트 출신은 달라” 등의 반응을 보이며 놀라움을 금치 못했다. 좋은 반응에 힘입은 그는 포스트잇으로 선보이는 방구석 마술쇼 외에도 종
2020.04.20 11:41
외국인이 학교 ‘급식’을 먹으면 어떤 반응을 보일까?
한국 학교를 다녔다면 누구나 한번쯤 먹어본 ‘급식’을 외국인들이 먹어 본다면 어떤 반응을 보일까? 유튜브 코리아 브로스 채널에서는 우리에게 너무나 익숙한 한국 급식을 먹는 외국인들의 반응을 소개했다. 미국, 프랑스, 독일, 스페인에서 온 4명의 출연자들은 한국 급식을 직접 맛보며 맛과 영양을 함께 잡은 것에 놀랍다는 반응을 보였다. 독일 출연자는 메뉴에 호두가 포함됐다는 것에 고급스럽다는 반응을 보이기도 했으며 프랑스 출연자는 당장 한국 학교에 진학하고 싶다며 맛에 연신 감탄했다. 한국급식과의 차이점을 묻는 것에서 스페인
2020.04.17 13:05
“먹어도 돼?” 강아지가 선보이는 떡볶이, 핫도그 먹방 화제
치즈가 듬뿍 올라간 떡볶이에 바삭한 핫도그까지 강아지가 선보이는 ASMR 먹방이 화제를 모으고 있다.영상을 본 사람들은 ‘저거 사람도 먹을 수 있나요? 내가 살다살다 개밥을 탐하게 될줄은 몰랐는데’ ‘나는 왜 강아지가 떡볶이를 먹는 것을 보며 내일 점심메뉴를 정하는가’ ‘와 대박…저런거 일일이 만드는 것도 다 정성이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새빨간 떡볶이와 노랗게 갓 튀겨낸 튀김은 사실 강아지가 먹을 수 있는 안전한 재료로 만들어진 건강 펫푸드로 알려졌다. 최근 들어 사람의 음식만큼이나 떠오른 펫푸드는 겉보기엔 사람이 먹
2020.04.17 11:22
요즘 유행하는 ‘대학교 자기소개’ 근황
코로나19로 인해 사이버 강의가 활성화되고 있는 요즘, ‘대학교 자기소개 근황’ 이라는 게시물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유튜브 내 ‘요즘 유행하는 인사법’이라는 영상을 패러디해 만든 가천대 학생의 자기소개 영상은 신나는 음악과 빠른 편집이 돋보이는 자기소개로 네티즌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영상은 1984년 7월 13일 영국에서 방송된 ‘Emu’s All Live Windmill show’의 한 장면을 패러디한 것이다. 당시 방송된 장면에서는 10명의 아이들이 ‘빌리지 피플(Village people)’의 노래 ‘Can’t
2020.04.16 12:57
요리전문가 백종원이 알려주는 편의점 도시락 더 맛있게 먹는 꿀팁!
요리전문가 백종원이 본인의 유튜브 채널 ‘백종원의 요리비책’을 통해 편의점 도시락을 더 맛있게 먹는 방법을 소개했다. 먼저 돼지고기 도시락과 닭갈비 도시락을 가지고 간단 볶음밥을 만드는 레시피를 공개했다. 후라이팬에 돼지고기 덮밥 도시락 속에 있는 것을 달걀 빼고 모두 넣고 2~3분 동안 볶아내 수분을 제거하기만하면 끝이다. 식사를 할 때는 빼놨던 달걀을 얹어 주기만 하면 된다. 닭갈비 도시락의 경우 밥과 닭고기 우동사리를 넣고 밥을 볶는다. 여기에 편의점에서 미리 구입한 모짜렐라 치즈를 살짝 얹어준다. 도시락의 남은 반찬
2020.04.16 11:43
행복한(?) 솔로들을 위한 블랙데이… ‘짜장면’의 유래 어떻게 될까?
연인들을 위한 화이트데이, 발렌타인데이에 선물을 받지 못한 사람들이라면 4월 14일을 기억해야 한다. 대게 솔로들이 ‘짜장면’을 먹는 날로 통용되지만 블랙데이가 언제 어떻게 시작됐는지 정확히 알고 있는 사람은 없다. 솔로들의 우울함을 블랙으로 표현했다는 속설도 있으며 선물을 받지 못해 새카맣게 타버린 심정을 대신했다, 화이트데이와는 반대되는 블랙이라는 표현을 사용했다 등 여러가지 속설이 있다. 그렇다면 블랙데이에 먹는 짜장면은 어디서에서부터 유래된 것일까? 짜장면은 중국의 산둥 반도 지역의 가정식이었던 자장몐이 한국인
2020.04.14 16:49
“돼지우리처럼 더럽다고? 돼지는 깨끗한 동물!” 청결을 위한 동물들의 별별 위생 습관
서울대공원이 코로나19로 침체된 분위기를 이겨내는데 도움이 되는 동물 이야기 '별별 리스트'의 두 번째 스토리를 공개했다. 코로나19가 확산하며 개인의 위생과 청결이 중요한 논점으로 떠오르고 있는 가운데 동물원 동물 중에서도 개인 위생에 철저한 습성을 지닌 동물 리스트를 공개한 것이다.
2020.04.14 15:40
인사는 ‘밥’으로… 먹보의 민족 대한민국?
최근 SNS한 커뮤니티 게시판에 ‘대한민국은 밥에 미친나라’라는 제목의 유머성 글이 올라와 화제를 모으고 있다. 게시글에서는 한국인은 혼날 때 ‘너 밥도 없을 줄 알아!’ 또 고마울 때 ‘나중에 밥 한끼 사줄게’ 안부를 물어볼 때 ‘밥은 먹고 지냈어?’ 등의 표현을 사용한다며 외국인은 이해못할 한국인의 진~한 밥 사랑을 표현했다. 해당 게시글과 함께 한국인의 시대별 밥공기 크기 변화 사진도 회자되고 있다. 1940년대 국그릇 보다 컸던 밥공기는 2000년대에 들어 반도 안되는 용량으로 줄어든 모습이다. 이를 보며 누리꾼
2020.04.13 17:14
시대를 풍미한 ‘챌린지’ 어떤 것들이 있었을까?
최근 코로나19를 극복하는 방법으로 축구 스타들의 ‘스테이 앳 홈’ 챌린지 붐이 일었다. 코로나19로 다양한 스포츠 리그가 중단되거나 연기를 맞았기 때문이다. 스테이 앳 홈 챌린지는 손씻기 권장 시간인 20초 동안 공을 떨어뜨리지 않고 리프팅 하는 것으로 FC바르셀로나 리오넬 레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브루노 페르난데스 등이 뜻을 함께했다. 이처럼 챌린지는 다수의 동참을 끌어내는 것은 물론 안에 메시지를 함께 넣어 전파하는 경우가 많다.
2020.04.10 15:56
1010235(열렬히 사모해) '삐삐'의 변신
최근 SNS를 통해 ‘삐삐’ 제조사의 근황이라는 한 게시물이 올라와 화제를 모으고 있다. 내용은 90년대말 휴대폰이 대중들의 생활의 일부로 들어오며 삐삐업계가 몰락할뻔 했으나 블루오션인 진동벨 분야로 업종을 돌려 다시금 호황을 누리고 있다는 이야기다. 게시글에서는 현재 프랜차이즈 진동벨 분야에서 점유율의 대다수를 차지하고 있는 리텍 또한 삐삐 제조업체라며 근황을 알렸다. 실제 리텍은 기술력을 이용해 전 세계 수 천, 수만 개의 매장에서 사용 중인 무선 진동벨 시장을 석권한 수출벤처기업으로 이름을 알리고 있다. 한편
2020.04.06 16:14
네이버 오디오클립, 들으면서 릴렉스 하는 오디오북·심리명상콘텐츠 인기
최근 들으면서 심심의 안정을 찾는 오디오 콘텐츠들이 인기를 모으고 있다. 네이버 오디오클립에 따르면 지난달 오디오클립을 찾은 사용자는 1월 대비 72% 폭증 했으며 재생수는 38% 증가한 것으로 확인됐다. 오디오클립에서 제공하는 오디오북 거래액 역시 지난 2월 대비 3월 16% 상승세를 보였다. 콘텐츠 중에서는 특히 ‘RESOUND 단편’ (근대 명작 단편을 현대 한국 작가가 다시 쓰고 배우가 낭독한 오디오북) 중 배우 김태리가 낭독한 이상의 ‘날개’는 오픈 한 달 만에 6400권을 돌파했다. 배우 서이숙이 낭독한 나혜석의
2020.04.06 12:00
[혼놀의 진수②] 놀면 뭐하니…킬링타임용 넷플릭스 ‘꿀잼 영화’ 추천
코로나19로 외출이 자유롭지 못한 지금, 집에서만 생활하는 당신을 위해 킬링타임용으로 가볍게 즐기기 좋은 꿀잼 넷플릭스 영화를 추천한다. 가장 편한 자세로 안방 1열을 차지하고 앉아 맥주 한 캔과 함께 최상의 집콕을 즐길 수 있는 콘텐츠만을 선별했다.
2020.04.03 15:22
떠오르는 킬링 타임용 레시피…집에서 만들어 먹는 DIY식품 인기
마켓컬리가 코로나19 사태의 장기화로 인해 집에서 해먹는 DIY식품이 인기로 떠오르고 있다고 밝혔다. 마켓컬리에 따르면 2월과 3월에 컬리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상품들은 간편 요리 상품과 킬링 타임 레시피 상품들이다. 가장 많은 판매량을 보인 상품은 떡볶이로 떡볶이는 아이와 어른 모두가 간식과 한 끼 식사로도 즐길 수 있는 메뉴인데다 안주나 요리로도 활용할 수 있는 메뉴다. 마켓컬리에서는 전년 동 기간 대비 123% 판매량이 늘었다고 전했다. 아이들과 직접 놀이를 하며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상품도 인기 항목이다. 특히 ‘
2020.04.02 11:57
네이버 웹툰 마음의 소리 썸네일에 '사직서'가….누리꾼 ‘폭소’
4월 1일 만우절을 기념하여 네이버 웹툰이 깜짝 이벤트를 준비하여 누리꾼들의 웃음을 자아내고 있다. 네이버 웹툰은 썸네일 이미지에 제목과 관련 없는 엉뚱한 사진을 넣어 폭소를 유발했다. ‘마음의 소리’에는 직장인이 품고 있는 사직서 사진이, ‘신의탑’에는 신발들이 켜켜이 쌓여있는 사진을 넣었다. '취사병 전설이 되다'의 경우 군대리아를 연상하는 햄버거로 이미지가 변경되었으며 ‘칼가는 소녀’에는 진짜 장인이 칼을 가는 모습이 썸네일로 바꼈다. 이는 네이버가 어지러운 시국 속 잠시나마 웃음을 전해주기 위해 만든 소소한 장난으로
2020.04.01 12:08
영화 매니아들의 성지 넷플릭스가 ‘한국 드라마’에 투자하는 이유?
최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 ‘넷플릭스가 한국 드라마에 투자하는 이유’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와 누리꾼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내용에는 싱가포르, 홍콩, 말레이시아, 필리핀, 태국, 대만 등의 국가별 넷플릭스 인기 top10 순위가 기록되어 있었다. 먼저 싱가포르에는 한국에서도 많은 사랑을 받았던 드라마 사랑의 불시착 1위에 이어 이태원 클라쓰, 킹덤이 나란히 3위권 안에 이름을 올렸다. 홍콩, 필리핀, 태국 대만 역시 순위만 조금 변동이 있을 뿐 랭킹 top3 안에 한국드라마가 모두 랭크됐다. 말레시아의 경우 미국
2020.04.01 11: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