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은 파전! 베트남에는 반쎄오? … 눈으로 즐기는 베트남 간식거리
한국의 어느 거리에서나 만나볼 수 있는 떡볶이, 튀김 등을 외국인들은 얼마나 흥미롭고 신기하게 여길까. 이제는 우리가 외국인이 되어 베트남 디저트와 길거리 음식을 눈으로 만나보자.
2020.11.05 09:23
겨울의 시작을 알리는 입동, 지금이라도 떠나자! … 전등사 →석모도 당일치기 코스
입동을 앞두고, 겨울 정취를 안전하게 만끽하면서 떠날 수 있는 여행지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실제로 연말이나 1~2월 한겨울은 추위로 마음껏 여행을 즐기기 쉽지 않은 것이 현실이다. 아직까지는 얇은 경량 패딩과 코트만 가볍게 걸쳐도 국내를 쉽게 여행할 수 있다. 그러나, 코로나 19로 사회적 거리두기가 지속되면서 안전에 대한 경각심이 높아지는 시기인만큼 '비대면 여행지'를 선정하는 것이 중요하다.
2020.11.05 08:34
단풍산행, 막바지 열차 … 초보자도 가볍게 오르기 좋은 산?
가을도 이제 막바지에 이르렀다. 저번 주까지만 해도 여기저기 울긋불긋 단풍이 피어나더니, 이번 주부터는 단풍도 점점 화려한 색을 잃고 겨울을 맞이한다. 설악산에서 꼭 찾아야 할 음식으로는 테이스티 로드에 등장한 백담 폭포 송어횟집과 통나무 식당을 꼽을 수 있다. 송오 횟집은 송어회를 시작으로 몸과 마음까지 따뜻해지는 얼큰한 매운탕을 맛볼 수 있다. 이곳의 매운탕은 깊고 깔끔한 맛을 자랑하며, 설악산의 터줏대감이라 불린다.
2020.11.04 22:29
프라이빗한 연말 파티룸을 찾고 있다면? …호캉스 파티 전용 패키지로 한 번에 해결
연말을 맞아 가족, 사랑하는 연인, 친구들과 함께 파티를 즐길수 있는 호텔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특히 코로나19로 사회적거리두기가 지속되고 있는만큼, 안전한곳에서 달콤하고 프라이빗한 파티를 즐기고자 하는 시기이다. 서울드래곤시티는 연말을 맞아 프라이빗한 공간에서 파티를 즐기려는 고객을 위한 파티 전용 패키지 ‘원 스위트 데이’ 를 선보인다.
2020.11.04 16:31
인도요리에 등장하는 핑거볼? …손으로 음식 먹을 때 '왼손' 사용은 금지!
사람만큼이나 신도 많고 문화도 다양해서 공용어만 18개에 신들의 숫자는 대략 4억을 넘는다고 알려져 있는 나라가 있다. 바로 '인도'이다. 사실 인도는 한국인들이 봤을 때, 상당히 특이한 음식문화를 갖고 있는데 바로 손으로 음식을 먹는 것이다. 실제 우리가 인도 고급 레스토랑을 가보거나, 인도를 여행하다 보면 레몬 한 조각을 띄운 물 한 그릇이 각자의 앞에 서빙된다. 한국인들은 누가 먼저랄 것도 없이 벌컥벌컥 물을 마시지만, 사실 손을 씻는 물이다.
2020.11.02 17:29
은빛 억새부터 붉은 단풍까지 … 가을 감성 느끼는 '보령'
깊어가는 가을을 맞아, 가을 감성을 마음껏 느낄 수 있는 특별한 관광지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대표적으로는 은빛 색을 담은 보령 오서산의 억새 물결을 꼽을 수 있다. 서해의 등대라 불리는 오서산은 정상을 중심으로 약 2km의 주능선과 억새밭으로 이루어져 억새 산행지의 명소라는 평을 얻고 있다.
2020.11.02 10:23
온수풀에서 즐기는 신나는 물놀이 … 제주 여행지 숙소 추천
천혜의 자연환경을 자랑하는 제주도는 가을 감성 넘치는 곳으로, 누구나 사랑하는 국내 여행지이다. 제주도 여행 시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숙소를 정하는 것이다. 제주도는 다른 여행지에 비해 호캉스를 다양하게 즐길 수 있으며, 인피니티 풀 등을 이용할 경우 해외에 온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그중에서도 제주신화월드는 따뜻한 온수 풀과 함께 호캉스를 즐기기에 제격인 장소로 눈길을 모으고 있다.
2020.10.30 23:00
기차 여행객이 뽑은 국내 여행지 1위 '단양' … 목포 ·울산·완도 뒤이어
기차 여행객들이 올해 최고의 국내 여행지로 '단양'을 꼽았다. SRT 매거진은 11월호에 2020년 최고의 여행지를 기리는 ‘2020 SRT 어워드’를 발표했다. 코로나 19로 국내여행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면서, 최종 선정된 10개 도시는 △단양 △목포 △울산 △완도 △장흥 △대전 △강진 △신안 △공주 △제천이다.
2020.10.30 19:59
“특별한 연말 원한다면 주목!”…나라별 대표 ‘간식’ 모음
연말이 얼마 남지 않은 요즘, 가족과 친구와 함께 소소한 모임을 계획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 이에 간단히 허기를 채우며 먹기 편한 간식을 찾는 사람도 많아졌다. 사계절 다른 기후를 자랑하는 우리나라에서는 지역을 대표하는 특산음식 뿐만 아니라 지역별 대표 간식을 지니고 있다. 경상북도 경주에는 찰보리빵, 전라북도 전주에서는 초코파이, 충청남도 천안에서는 호두과자 등이 대표적이다. 그렇다면 국내를 넘어 세계에서는 어떤 간식들이 대표적일까
2020.10.30 11:45
코로나19 속 ‘핼로윈’…먹고 마시는 즐거움 전하는 ‘핼로윈 에디션’ 모음
최근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함에 따라 북적이던 유명 상가와 거리들이 한산해졌다. 특히 각 지자체에서는 핼로윈을 앞두고 방역을 위해 다양한 축제를 취소하고 단속 강화를 예고하고 있다. 이에 올해 핼로윈은 밖에서 즐기는 축제가 아닌 실내에서 즐기는 축제가 될 것으로 보인다. 사라진 파티. 그러나 핼로윈 특유의 분위기를 놓치기 아쉬운 이들을 위해 업계에서는 다양한 홈파티 용품을 내놓고 있다. 사회적 거리두기를 지키고 실내에서 핼로윈 분위기까지 물씬 느낄 수 있는 다양한 제품들이 눈길을 끈다.
2020.10.29 11:14
새문안 동네에서 느끼는 레트로 감성 … 전시도 보고, 음식 만들기 체험도 하고!
뉴트로 열풍이 불면서, 8~90년대 모습을 추억하고자 하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다. 이에 서울시는 도시재생 방식으로 조성한 돈의문 박물관마을 운영해, 시민들에게 색다른 추억을 선사할 예정이다. 새문안로와 접하고 있는 ‘돈의문 박물관마을 이야기관’은 뉴트로 감성이 넘치는 식당, 여관 등을 추억할 수 있으며 의자에서 쉬고 갈 수 있는 관람객 참여형 공간으로 구성됐다. 포토존까지 마련돼 가족들과 함께 추억을 남길 수도 있다.
2020.10.28 06:02
안방에서도 생생하게 즐기는 핼러윈데이 공연
10월 31일 핼러윈데이를 앞두고, 우리의 마음을 들뜨게 할 공연이 눈길을 모은다. 지난해까지만 해도 핼러윈 당일 거리에서 코스튬 의상을 입은 이들을 자주 볼 수 있었으나, 올해는 코로나 19로 꼼짝없이 집콕해야 하는 시기이다.
2020.10.27 23:58
핼로윈 주인공은 바로 나 … 코스튬 포인트 엣지 있게 살리기
미국 전역에서 매년 10월 31일 유령이나 괴물 분장을 하고 즐기는 축제인 핼러윈(Halloween)이 얼마남지 않았다.켈트족은 악령들이 해를 끼칠까 두려워한 사람들이 자신을 같은 악령으로 착각하도록 기괴한 모습으로 꾸미는 풍습이 있었는데, 이것이 핼러윈 분장 문화의 시초가 됐다.이맘때가 되면 치명적인 매력을 자랑하는 뱀파이어부터 귀여운 꼬마유령, 가오나시 등 영화 및 캐릭터에서 만날수있는 다양한 유령들이 등장한다. 몇가지 포인트만 잘 살린다면 당신도 쉽게 할로윈 분장을 할수있다. 할로윈 변장시 필요한 소품, 메이크업을 소개
2020.10.27 18:49
“오늘은 나도 특별하게”…꾸준히 인기있는 ‘핼로윈 코스튬’
10월의 마지막 날 아이들에게 의미 있는 ‘핼로윈’이 다가오고 있다. 핼로윈데이는 기원전 500년 전 겨울이 시작되는 11월 1일을 새해로 정한 아일랜드 켈트족이 새해를 맞는 축제를 한 것에서 유래되어 현재까지 이어지고 있다.핼로윈데이는 보통 서양권에서는 아이들이 우스꽝스러운 옷을 입거나 무서운 분장을 하고 이웃집 문을 두드려 사탕을 받는 날로 기념된다. 이는 점차 동양권으로도 퍼져 가볍게 집안을 핼로윈 분위기로 꾸미거나 아이들에게 코스튬 의상을 입혀 기념을 하는 등의 방식으로 치뤄지고 있다.
2020.10.27 13:32
매년 10월31일 찾아오는 핼러윈데이 … 어디서 왔을까?
10월의 끝자락, 이맘때가 되면 재미있는 핼러윈데이가 우리를 기다리고 있다. 매년 10월 31일 전국 곳곳에서 핼러윈데이 장식물들로 가득한 길거리를 볼 수 있었으며, 젊은이들은 유령, 괴물 등으로 변신해 신나게 거리를 활보하고는 했다. 말로만 듣던 핼러윈데이. 서양의 큰 행사라고 알고 있지만 대체 어떤 날일까.
2020.10.26 19:15
서울 근교와 가까운 영종도 … 영종 파라다이스 시티 호캉스에서 즐기는 주말
서울 근교 가볼만한 바다로 손꼽히는 영종도. 인천광역시 중구에 위치한 영종도는 시원한 바다를 한눈에 담을 수 있으며 대형 쇼핑몰과 고급 호텔이 들어서 있어 호캉스를 즐기기에 더할 나위 없이 좋은 곳이다.
2020.10.23 16:01
가을 감성에 풍덩 빠지는 차박 … 초보 차박러를 위한 가이드
예전에는 고급 펜션, 숙박업소에서 '나만의 시간'을 즐기기 원하는 이들이 많았다. 오히려 캠핑에 대해 '왜 그렇게까지 고생을 사서해?'라고 누구나 한 번쯤은 생각해본 적이 있을 것이다. 그러나, 이제 코로나 19로 여행의 트렌드가 변하면서 사람들의 인식도 바뀌기 시작했다. 다른 사람과의 접촉을 최소화하면서 오로지 자신의 사랑하는 가족, 연인과 한 공간에서 함께할 수 있는 차박을 선호하는 것이다.
2020.10.21 17: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