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 것도 먹어?”…중국에만 있는 특별한 ‘이색 음식’
중국은 광활한 대륙에 걸맞게 지역마다 특색 있는 음식들을 자랑한다. 땅덩어리도 넓고 민족도 다양해 기후와 지역 특색에 맞게 다양한 요리가 발전한 것이다. 이에 흔히들 중국에서는 ‘다리가 네개 달린 것 빼고는 다 먹는다’라는 농담이 있을 정도로 이색적인 식재료를 활용해 요리를 만들어 내는 경우가 많다. 우리나라에서는 존재하지도 않을 것 같은 희귀음식이 오히려 중국에서는 맛과 영양이 가득해 탄탄한 현지 매니아층까지 지녔다. 먼저 ‘제비집 스프’다. 말 그대로 제비의 둥우리를 이용해 만든 요리다. 이는 산과 절벽에 사는 바닷제비의
2020.10.28 13:43
탄수화물은 무조건 독이다? … 건강한 탄수화물 선택하는 법
체중감량을 위해서는 '당질'에 주목해, 좋은 탄수화물 찾는 방법을 깨우치는 것이 중요하다. 오늘부터라도 빵대신 밥을, 밥중에서는 현미밥, 국수를 먹고 싶다면 곤약면을 선택해보는것은 어떨까. 탄수화물을 점차 줄여나가면 몸도 가벼워지고 자연스럽게 체중까지 감량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건강을 챙기고 싶다면 오늘부터 천천히 시작해보자.
2020.10.27 04:30
'이것'만 지켜도 꿀잠 잔다 … 올빼미족 수면시간 고치는 법
'잠이 보약'이라는 말이 있다. 그러나, 현대인들은 각종 스트레스 및 고민거리 등을 떠안고 살다 보니 제대로 숙면을 취하지 못하고 늘 출근 시간만 되면 헤롱헤롱 힘들어하는 경우가 많다. '내일부터는 일찍 자야지'라고 마음을 먹고, 퇴근했으나 뭔지 모를 이유로 새벽에 취침을 하거나 잠을 설치는 경우가 많다. 특히, 취침시간이 틀어졌다면 더욱 문제가 크다.
2020.10.26 05:17
얼어붙은 몸을 따뜻하게 녹이는 자몽차 … 저칼로리로 부담 없이 마신다
찬바람이 불면서, 얼어붙은 몸을 따뜻하게 녹여주는 건강차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아침을 뜨거운 커피로 시작하는 이들이 많지만, 커피 속에 함유된 카페인은 중독성이 높아 자주 마실 경우 건강을 해칠 수 있다. 만약 ‘커피 없이 못 살아’라는 말을 달고 일상을 보낼 정도라면, 커피를 대체할 수 있는 건강차를 꾸준히 마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2020.10.23 23:16
“이것만 알면 냉장고 정리 끝!”…신선한 ‘야채·채소’ 보관법
메인 요리에 맛을 북돋아 주는 야채와 채소는 냉장고에서 빠질 수 없는 재료들이다. 그러나 자칫 관리가 소홀해지면 육류보다 더 쉽게 식중독을 일으키는 원인이 될 수 있다. 바로 보관법이 잘못되었기 때문. 특히 천연에서 나고 자란 재료들은 보관을 미숙하게 하면 양이 많이 남았음에도 불구하고 버리게 되는 경우가 많다. 재료 별 보관법을 제대로 알고 있기만 해도 식중독의 위험으로부터 벗어나는 것은 물론 오랫동안 안전한 상태의 야채와 채소를
2020.10.23 11:58
매일 더부룩·짜증 가득 … 만성변비 탈출하려면 '이것'부터 고쳐라
먹는 양에 비해 배변이 원활하지 않아 늘 속이 더부룩하고, 소화불량과 복통을 앓고 있는 이들이 많다. 말 못 할 고통이라 불리는 변비는 우리나라 인구 중 20% 정도가 갖고 있는 증상이다. 변비란 더부룩하게 느껴지거나 심한 복통과 소화불량 등 신체적인 증상이 다양하게 나타나며, 증상이 지속되면 우울감과 짜증 등을 느끼게 된다. 배변이 원활하지 않으면 피부 트러블 및 체중도 급격하게 증가할 수 있으므로 지속적으로 관리하는 것이 필요하다.
2020.10.23 02:27
삼겹살부터 계란후라이 모양까지…“지금은 이색 젤리 전성시대!”
최근 아이들이 아닌 어른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이색 젤리들이 눈길을 모으고 있다. 달콤 쫄깃한 식감으로 성인들의 수요를 늘린 젤리 시장은 이제 기존의 익숙했던 맛과 모양에서 벗어나 새로운 형태를 추구 중이다. 성인들의 스트레스 해소에 대표적인 간식이 된 ‘젤리’, 최근 다양하게 진화된 젤리의 모습을 짚어보았다.
2020.10.22 11:28
"아침은 황제처럼" …간편하게 먹기 좋은 아침식사 종류
규칙적인 아침식사가 건강에 좋다는 것은 이미 널리 알려져 있는 사실이다. 아침에는 일어나서 준비하기에 바빠 시간도 부족하고 입맛도 사려져 아침 식자 자체에 부담감을 느끼는 이들이 많다.
2020.10.22 06:03
경찰청 마스코트 ‘포돌이, 포순이’…사실 ‘쌍둥이’?
대한민국 경찰이 친근해지기 시작했다. 바로 경찰청 마스코트 ‘포돌이, 포순이’의 등장 이후다. 많은 사람들이 두 캐릭터를 커플로 보고 있지만 사실 둘은 쌍둥이 설정이라고 한다. 권위적으로 비춰지던 경찰을 친근감 있게 만든 경찰청 마스코트 포돌이 포순이 캐릭터에 대해 알아본다. ♦포돌이 포순이 이름의 유래포돌이와 포순이의 ‘포’는 국민을 보호하고 감싸 안는다는 의미의 포, 중국의 판관 포청청에서 유래되었다. 물론 영어로 police의 머리글자 ‘po’에서 유래되었으며, 조선시대 포도청과 포졸의 포에서도 이름을 가져왔다고 한다.
2020.10.21 11:51
[식탐 줄이는 법] 적게 먹어도 포만감을 느낄 수 있을까?
1년 365일 우리는 '다이어트해야지'라는 말을 달고 산다. 금연=다이어트는 같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다이어트는 상당히 많은 의지를 필요로 한다. 단순히 '의지'만으로 꾸준히 패스트푸드 음식을 멀리하고 식이섬유가 풍부한 식단을 섭취하며 운동을 하는 것은 한계가 있다.
2020.10.21 09:23
“철저한 문단속하세요”…안전 생활을 위한 ‘방범’ 꿀팁
최근 코로나 19로 인해 생계형 범죄가 늘어나며 빈집털이와 같은 범죄 발생률이 증가하고 있다. 이에 외출 시 철저한 문단속 습관이 어느 때 보다 필요한 때다. 특히 장 시간 집을 비우게 될 때는 창문과 현관문을 비롯한 곳들의 문단속을 철저히 해야 범죄의 표적이 되지 않는다. 한 보안업체에 의하면 범죄자의 78%가 가정 내 그냥 열린 창문이나 출입문으로 버젓이 통과해 범죄를 일으켰다. 이제, 안일하기 쉬운 빈집털이 범죄 예방에 신경써 보자. 우선 침입범죄 예방을 위해서는 방범시설물의 보완만으로도 범죄 예방의 효과를 볼 수 있
2020.10.20 11:34
가을의 끝, 쌀쌀한 날씨에 생각나는 '따뜻한 건강차'
9월에 드는 24절기의 하나, 서리가 내리는 시기인 상강이 코앞으로 다가왔다. 상강은 가을의 쾌청한 날씨가 계속되는 대신에 밤의 기온이 매우 낮아지는 때이다. 따라서 수증기가 지표에서 엉겨 서리가 내리며, 온도가 더 낮아지면 첫얼음이 얼기도 한다. 단풍이 절정에 이르며 국화도 활짝 피는 늦가을을 만끽할 수 있는 계절이지만, 이맘때가 되면 급격하게 추워진 날씨로 면역력이 떨어지게 된다. 또, 평소 추위를 자주 타는 이들이라면 유난히 추위를 심하게 느끼기도 한다.
2020.10.19 17:20
[기자의 눈] ‘부산국제영화제’ 명과 암
최근 제25회 부산국제영화제(BIFF)의 티켓 예매가 시작되었다. 영화인을 비롯한 많은 사람들에게 수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부산국제영화제는 지난 1996년 이래 부산 해운대에서 해마다 열린 것으로 홍콩국제영화제, 도쿄국제영화제와 함께 아시아 최대 영화제로 꼽히고 있다. 부산국제영화제에서는 다양한 영화뿐만 아니라 BIFF에서 준비한 다채로운 이벤트도 만나볼 수 있다. 프로그램은 주제에 따라 총 11개의 섹션으로 나뉘며 각 컨셉에 맞게 상영작들을 선보인다. 하지만 화려한 겉모습과 달리 부산 국제영화제에서는 논란과 잡음도 끊이지
2020.10.19 13:44
쌀쌀한 가을, 면역력·건강 지키는 영양제 …"똑똑하게 섭취하는 법"
일교차가 심해 자연스럽게 면역력이 떨어지는 가을. 이맘때가 되면 몸살을 앓는 이들이 급증한다. 그러나, 올해는 코로나 19로 '몸살=눈치, 민폐'라는 공식이 있을 정도이다. 이런 시기일수록 내 몸은 내가 지키는 것. 충분한 수면과 식이섬유가 풍부한 음식, 영양제만 있다면 면역력을 높이고 자연스럽게 감기를 예방할 수 있다.
2020.10.16 12:22
이 가격에 백화점 브랜드를? …2조 원어치 상품 할인 판매하는 '롯데 온 세상'
롯데백화점과 롯데마트 등 롯데 유통 계열사 7곳이 '롯데 온 세상' 행사를 통해 고객의 합리적인 쇼핑을 돕는다. 이번 행사는 역대 최대인 2조 원 규모의 물량이 준비됐으며, 50만 개 상품을 최대 80% 할인 판매한다.
2020.10.16 11:35
귀차니즘 해결하는 기록어플 …메모장·가계부·독서기록 등
스마트폰에 익숙한 현대인들은 '기록' 자체를 번거로워한다. 수기로 작성하기보다는 스마트폰으로 간편하게 스케줄을 관리하거나 가계부 등을 작성하길 원하는 것이다. 등장한 어플도 각양각색. 구글 앱스토어에 메모 관련 어플만 쳐도 수십 가지가 나온다. 우후죽순 쏟아져 나오는 어플을 종류별로 다운로드하여 사용하는 것도 쉬운 일은 아니다. 많은 이들의 '간증'으로 TOP에 오른 메모, 가계부, 독서 어플 등을 살펴보자.
2020.10.15 19:54
“쓰레기 제로!”…일상 속 ‘제로 웨이스트’ 실천법
최근 지구와 환경에 대한 관심이 그 어느 때보다 뜨겁다. 이에 일상 속 불필요한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는 ‘제로 웨이스트(Zero Waste)’ 캠페인이 뜨고 있다. 지구의 늘어나는 쓰레기 배출로 인해 점점 높아지는 지구 온도에 대응하기 위한 노력이다. 늘어난 쓰레기 배출량과 지구 변화로 인해 심각성을 느낀 많은 시민들이 이제 스스로 생활 속 작은 실천을 통해 지구 환경 살리기에 나섰다. 누구나 따라할 수 있
2020.10.15 11:58